경북교육청, 공∙사립유치원 교사 역량 강화 연수
경북교육청, 공∙사립유치원 교사 역량 강화 연수
  • 김을규 기자
  • 승인 2014.08.1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규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경북교육연구원과 경북교육연수원에서 공ㆍ사립유치원 교사 950여명을 대상으로‘유아의 집중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유치원 수업 설계’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유아의 놀이 대상이 스마트 기기와 인터넷, TV 등 각종 매체로 대체되어 쉽게 싫증을 내고 집중하지 못하는 유아들이 많아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유치원에서 유아의 집중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유치원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평소 동료 교사의 수업을 참관할 기회가 부족한 것을 고려하여 2013년 교과수업공모제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조향희 수석교사(유강유치원)의 수업장면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도입, 전개, 평가 과정에서 유아의 흥미를 지속시킬 수 있는 실제 수업 설계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유아교육 전문가로부터 유아의 뇌발달에 관한 이해와 유아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수업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 "교사들이 이번 연수를 계기로 본인의 수업을 되돌아보고 유아가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선진형 유아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유치원 교원의 전문성 신장으로 교실 수업 방법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