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보리, 청보리, 맥주보리, 금강밀 등 5품종 84톤, 2014. 8. 6까지 접수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조정훈 ]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이 올 가을에 파종할 보리 등 맥류 우량종자를 농가에 공급하기 위하여 오는 8월 6일까지 시군농업기술센터(읍면농업인상담소)를 통해 분양·신청을 접수 받는다.분양하는 흰찰쌀보리 등 맥류 우량종자는 전남농업기술원 농업자원관리소에서 생산한 5개 품종으로 농가에서 재배가 쉽고, 우리지역 재배여건에 적합한 흰찰쌀보리 35.4톤, 청보리(영양) 17.4톤, 맥주보리(호품) 6.5톤, 금강밀 9.6톤, 백중밀 12.3톤, 친환경 무농약인증 종자 2.8톤(흰찰쌀보리 1.8, 금강밀 1.0)을 포함하여 84톤이다.
공급하는 흰찰쌀보리 등 5개 품종은 지난해 10월 파종하여 올 6월 수확기까지 집중적인 생육관리를 통해 국립종자원 전남지원의 철저한 포장검사와 엄격한 종자검사를 합격한 순도 높은 우량종자이다.
최근 국내산 보리와 우리 밀은 소비자의 선호와 기능성 가공식품 개발 등으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겨울철 유휴농지를 활용하여 재배 할 경우 농가소득을 올리는 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축산농가에서도 영양가치가 높은 조사료로 이용되는 청보리 재배로 농후사료 의존도를 낮추는 등 자체 경쟁력을 강화하여 농가 경영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금년 가을에 보리나 밀 파종을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8월 6일까지 시군농업기술센터를 통해 희망량을 신청하면 된다.
종자분양과 관련한 기타 궁금 사항에 대해서는 전라남도농업기술원 농업자원관리소로 전화(062-944-0402)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