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희망풍차 SR 나눔로드” 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임진각, 총674Km의 대장정
“행복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희망풍차 SR 나눔로드” 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임진각, 총674Km의 대장정
  • 고성중 기자회원
  • 승인 2014.07.18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22(화)~8. 7(목) 16박 17일간의 대장정, 마라도에서 출정식 - 임진각에서 종주식 실시
[사회는 저절로 좋아지지 않는다] 대한적십자사(총재 유중근)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하는 대한민국! 위기가정에 희망을” 이란 주제로 7월 22일(화)부터 8월 7일까지 16박 17일간, 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와 임진각을 잇는 총674km의 나눔 대장정, ‘제2회 희망풍차 SR 나눔로드’를 개최한다.

‘희망풍차 SR 나눔로드’는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희망풍차 사업(통합적 맞춤형 휴먼서비스) 지원을 위해 올해 12월에 개최한 ‘희망풍차 SR(Serious Request, 간절한 호소)' 자선모금 캠페인의 연속선상에 이루어지는 나눔 캠페인으로, 국내 최초 나눔을 주제로 실시되는 국토 대장정이다.

대장정 참가자는 국내외 대학생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과 2차 심층면접을 통해 선발된 총120명의 나눔을 실천하는 대학생들이다.

이들은 대장정 기간 동안 위기 가정 지원을 위한 모금캠페인을 전개하고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이로서 우리 주위의 고통 받는 이웃을 위해 직접 나눔을 실천하고 아울러 대중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호소자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나눔로드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나눔을 실천하는 능동적 시민으로 거듭나기 위해 ARS를 통한 자선 모금활동(‘물적나눔’), 봉사활동 현장의 직접적인 참여(‘인적나눔’), 응급처치법 교육(12시간, ‘생명나눔’)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타인과의 경쟁이 익숙한 젊은이들이 장정기간 동안 서로 돕고 배려하며 더 나아가 자신의 한걸음 한걸음이 우리 주위의 어려운 취약계층을 도와줄 수 있는 나눔의 가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희망풍차 SR 나눔로드는 한국방송공사(KBS)와 공동 기획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나눔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그 소중함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6박 17일간의 장정 일정이 KBS N스크린 플레이어 K, 웹사이트(http://k.kbs.co.kr/), 스마트폰 앱(K)을 통해 중계 방송될 예정이다.

특히, 제2회 희망풍차 SR 나눔로드는 제주, 전남, 전북, 대전, 충북, 인천, 서울에서 희망풍차 SR 나눔로드와 연계한 ‘1m 1원 걷기대회’가 펼쳐져 나눔로드에 참여한 장정 대학생과 일반시민이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게 된다. 또한 일반 국민들도 ARS 060-707-1234(1통화 5,000원)를 통해서도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풍차 SR 나눔로드를 통해 모금된 성금은 독거노인, 조손가정 어린이, 다문화가정, 북한이주민 등 희망풍차 4대 지원계층 중에서 긴 급한 위기에 빠진 가정에게 주거, 교육, 의료 등의 통합적 맞춤형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희망풍차 SR 나눔로드 행사는 대한적십자사와 KBS가 공동 기획하며, 우리은행, 노스페이스, 고려아연(주), 삼익악기가 후원한다.

기본개요
사 업 명 : 제2회 희망풍차 SR(Serious Reqeust) 나눔로드
주 제 : 함께하는 대한민국! 위기가정에 희망을!
사업기간 : 2014. 7. 22(화)~8.7(목), 16박17일
선발인원 : 총120명
- 장정그룹 : 100명
- 지원그룹 : 20명(급식팀5명, 숙영팀8명, 미디어팀7명)
사업구간 : 대한민국 최남단 마라도 → 임진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