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세계대학총장포럼’ 부산서 열린다
‘제2회 세계대학총장포럼’ 부산서 열린다
  • 김을규 기자
  • 승인 2014.07.1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교육을 통한 인재양성 방안, 국제교류 논의
▲ 2013 제1회 세계대학총장포럼이 진행됐다. 사진제공=국제청소년연합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을규 기자] 해외 30개국 50여명의 대학 총장과 국내 대학 총장들이 참석하는 ‘제2회 세계대학총장포럼(Wold Education Leaders Forum, WELF)’이 다음달 11일, 부산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사)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IYF, 회장 박문택) 주최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는 ‘인성으로 리드하라’를 주제로 30개국 국내외 총장들이 참석해 ‘인성교육을 통한 대학의 인재양성 방안’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국제교류협력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포럼에 참석하는 대학 총장들은 국내 대학 및 교육시설 방문, 대학간 MOU 체결 등을 진행하며 교육부와 함께 향후 세계 교육을 이끌어 갈 교육 네트워크 구성을 논의한다.

올해로 2회를 맞는 세계대학총장포럼은 전 세계 대학 총장들의 교류의 장으로, 최근 교육 강국으로 성장한 한국의 경험과 우수 교육프로그램을 세계에 알리고, 대학간 교류와 협력에 한국이 리더십을 발휘할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를 주최하는 IYF는 국제적 감각의 지도자 양성과 지구촌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해 2001년에 설립되어 국외 80개국, 국내 10개 지역에 지부를 두고 있는 청소년단체로, 활발할 국제 문화교류 활동과 탁월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최근 각국 정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