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병원 전직원 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
예수병원 전직원 산업안전보건교육 실시
  • 김진성 기자회원
  • 승인 2014.07.0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진성 기자회원 ] 예수병원(병원장 권창영)에서는 7월2일(월)부터 7월 7일(월)까지 매일 2시간에 걸쳐 전직원을 대상으로 2분기 산업안전보건교육(산업안전보건위원장/부원장 장영택)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폐기물관리와환경, 근골격계예방과관리, 화재예방과대피훈련 등을 주제로 실시됐다.

특히 이번 소방교육(소방안전관리위원 이철규)에서는 소화기를 실제로 조작하고 사용하는 훈련을 함으로써 전 직원 누구라도 화재를 발견하면 초기에 즉시 진화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소화전 사용법을 익혀 초기에 화재를 진압하여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구조대를 이용하여 대피하는 훈련을 실시하여 화재시 환자대피는 물론 보호자와 내원객 그리고 직원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훈련했다.

최국재 안전관리위원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현장위주의 점검을 실시하고, 화재 사고의 비중이 높은 소방, 가스, 전기설비를 중심으로 재난 방지를 위한 시설관리 등 전반적인 사항을 집중 점검하여 재해 없는 안전한 예수병원이 되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