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셜미디어대학 수료식 및 입학식 성황리에 마쳐
한국소셜미디어대학 수료식 및 입학식 성황리에 마쳐
  • 김진선 기자회원
  • 승인 2014.06.17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비밀병기 카카오스토리’ 출판기념회 및 저자사인회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진선 기자회원 ] 지난 14일 코엑스에서는 한국소셜미디어대학(학장 최재용, www.mdkorea.net) 수료식 및 입학식 그리고 ‘SNS 마케팅의 비밀병기 카카오스토리’ 출판기념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졸업생, 신입생 등 많은 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소셜미디어대학 교수 임용과 함께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소셜미디어대학 이번 원우는 총 14명으로 그 중 수료자는 지난 10주간의 모든 교육과 평가를 거쳐 수료식을 갖게 되었다. 수료자들은 10주 동안 SNS 전반에 걸친 블로그, 스마트폰활용교육, 모바일마케팅,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SNS 마케팅 채널에 대한 전문가 과정을 이수했다.

이들은 매주 과제물과 2회에 걸친 워크샵 개별발표를 통해 교수들의 평가를 거쳐 수료를 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수료생에게는 민간자격증인 ‘SNS 마케터 컨설턴트’ 자격시험에 응시할 기회가 주어졌다.

그동안 이 과정을 이수하고 배출된 소셜미디어 전문 강사들은 전국의 대학, 정부기관, 공사, 기업체, 도의회, 경찰서, 검찰청, 농업기술센터, 소상공센터 등에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교육 및 스마트폰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 강의 등을 펼쳐왔다.

뿐만 아니라 개인 사업에 이 과정을 도입해 꽃 배달 쇼핑몰, 낚시쇼핑몰의 CEO 및 직원들이 SNS 마케팅 전문가교육 수강 후 랭키 닷컴에서 1위를 하는가 하면 광고비용은 반 이상으로 줄이고 매출은 증대되는 효과를 보았다. 이같이 한국소셜미디어대학에서 배출한 소셜미디어 전문가들은 전문강사 및 SNS 마케터로서도 전국적으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기수에 전문강사 과정을 수료한 오세성, 유효상, 류치형 강사에 대해 한국소셜미디어대학 교수 임명장이 수여돼 향후 동 대학 교수로서도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이어진 입학식에서는 전국에서 SNS 전문 강사가 되기 위해 지원한 신입생들의 입학식 및 소개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출판기념회에서는 한국소셜미디어대학을 수료한자 중 강이석, 김효성, 윤성임, 이웃음, 이종택, 최월란 6명과 기존 한국소셜미디어대학 교수 최재용, 김진선, 김준태, 류치형, 이경미, 오세성 6명이 모여 ‘SNS 마케팅의 비밀병기 카카오스토리’에 대한 출판기념회 및 저자사인회를 가졌다.

지난달 18일 정부의 신 직업 육성 발표와 맞물려 소셜미디어 전문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향후 소셜미디어 전문가가 되기 위한 한국소셜미디어대학의 전문강사 과정은 SNS와 관련해 더욱더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고 많은 마케터들로부터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