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소비자들의 주얼리 소비형태, 탄생석 열풍으로 이어져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온라인 쇼핑몰 트렌드가 스마트 컨슈머에 의해 변화하고 있다. 주얼리 쇼핑몰이 처음 인기를 끌던 5~6년 전 기본적인 형태의 커플링 등이 주였다면 최근들어 모던하고 심플한 주얼리가 인기다. 또한 그 가치와 의미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며 가넷, 사파이어 등을 활용한 탄생석 악세사리와 쥬얼리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유명 드라마, 영화 등에서 탄생석 주얼리를 선물로 주는 장면이 심심찮게 등장하고 있으며 소비자들도 다이아몬드, 루비, 진주 등에 국한되어 있던 관심을 비교적 저렴하고 부담없는 14K 탄생석 아이템에 돌리고 있는 것이다.
탄생석 주얼리의 대표주자격인 데일리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로조틴토(ROJO TINTO)“에서 브랜드 런칭과 함께 여성을 위한 데일리 컬렉션 ”레비엔(REBIEN)“과 베이직한 주얼리에 독특함이 가미된 모두를 위한 컬렉션 ”플릿지(PLEDGE)“가 그 좋은 예가 된다.

특이한 상품을 발표하며 매번 신선한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브랜드인 로조틴토는 자체 디자인과 자체생산으로 유통과정을 축소 시켜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며 14K 목걸이, 반지에 탄생석을 추가하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로조틴토의 김새롬 디자인 담당자는 "고객의 신뢰를 중요시 하는 로조틴토는 모든 탄생석을 비롯한 천연스톤을 자체 보석감정, 감별로 최상의 퀄리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예물에 국한되어 있던 주얼리 시장이 활성화 되며 가넷, 사파이어, 토파즈 등을 세팅한 14K목걸이, 반지 등이 젊은 층들 사이에서 크게 인기"라고 밝혔다.

또한 천연보석 주얼리 대중화를 위해 로조틴토는 소비자들이 참여가능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rojotinto)에서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자세한 사항은 6월 13일 런칭일에 로조틴토 공식홈페이지 (www.rojotinto.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향후 스마트컨슈머들의 탄생석 및 천연보석 주얼리에 관한 열풍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