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지역 미디어 문화 활성화를 위해 창의와 열정으로 무장한 대학생 기자단을 모집한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전남대·조선대·호남대·광주대·동신대 등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 기자단 제1기’모집에 나섰다.
서류전형을 거쳐 취재부문 3명, 사진부문 3명을 선별할 예정이며, 대학생 기자단 활동을 위해 전문 양성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시민저널리즘과 취재 실무와 관련해서는 황풍년 전라도닷컴 대표, 보도사진의 특성과 촬영기법에 대해서는 이성재 동신대학교 교수(사진학과), 소셜미디어 활용방법에 대해서는 유영진 V.Corea 대표를 초청해 집중교육을 진행한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대학생 기자단 제1기는 5월 양성과정을 거쳐, 6월부터 내년 2월까지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대학생의 열정을 담은 미디어 문화 형성 및 관련 소식을 알리는 대학생 기자단 역할과 소셜미디어 운영, 참신한 아이디어 제공 등의 홍보활동을 담당하게 된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관계자는 대학생 기자단 운영을 통해 “미디어를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는 계층인 대학생들의 시선으로 지역의 미디어 문화를 재조명해보고, 참여의 꺼리를 만들어가는 문화 콘텐츠를 생성할 계획”이라며 “대학생들의 참여가 절대 필요한 만큼 시민기자로 많은 활약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학생 기자단은 오는 24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문의 062-650-0323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