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는 '길' 만들어 내는 新 ‘홍보교육’ 시장 개척한다, 리더스평생교육원
없는 '길' 만들어 내는 新 ‘홍보교육’ 시장 개척한다, 리더스평생교육원
  • 나환주 기자회원
  • 승인 2014.06.0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스평생교육원 6월 접수 7월 교육진행 ‘언론홍보관리사’ 뉴스로홍보하기 60시간 강의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고성중 교학처장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김대훈 LG CNS 사장은 매일경제 인터뷰에서 ‘오프로드 형 인재 되라고 하면서 “스마트시대에는 없는 길을 만들어 개척하는 ’오프로드형 인재가 필요하다고 했다.

산업화시대에 정형화된 궤도를 달리던 ‘철도형인재’ 와, 정보화시대에 만들어진 ‘길’ 안에서만 유연하게 달리는 ‘포장도로형 인재’의 유효기간은 끝났다고 역설 했다.

그는 좁은 한국시장을 넘어 글로벌 역량을 갖추는 게 필수라고 했다.

세상에 없었던 새로운 패러다임 ‘뉴스로 홍보하는 세상’

리더스평생교육원에서 실시하는 언론홍관리사교육(뉴스를 가공해서 SNS 2차 활용하여 홍보하는 교육)을 6월부터 선착순 모집하여 언론홍보교육이 필요했던 자영업자, 중소상공인, 홍보담당자, 보도자료 전문가 등이 홍보에 클라이맥스를 경험하게 된다.

뉴스로 홍보하기 저자 고성중(50)교수는 “이번 리더스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언론홍보관리사 양성과정은 아주 특별한 홍보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국시민저널리스트대학 고성중 교학처장은 창조경제에 걸맞은 창조사회의 홍보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김대훈 LG CNS 사장이 말하는 ‘오프로드 형 인재 양성 교육이라고 덧 붙였다.

또한 “스마트시대이다보니, 없는 길을 만들어 개척하는 ’오프로드형 인재 교육이 한국시민기자협회에서 일어나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