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 3개 포털에 뉴스로 다시 태어난다. 뉴스가공, 뉴스홍보 누구나 할 수 있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에서는 SNS 교육을 진행하면서 블로그나 카페의 홍보는 '상위 노출'이 어려운 점을 보안하여, 쉽고 간편하고 효과 좋은 ‘뉴스’로 검색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교육에 나서고 있다.
꼭 농어민이 아니더라도 자기 관련 홍보나 소식이 3개 포털에 뉴스로 알려지는데, 신뢰도 높은 언론홍보가 필요했던 시민들은 더 환호하고 있다.
갖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상위노출'이 어려운 블로그로 홍보했던 유행은 지났다. 뉴스로 바로 노출되며 뉴스홍보를 할 수 있도록 ‘어떻게’ 가능한지 '뉴스로 홍보하기' 저자가 특강으로 진행한다.
지난 2014년 5월 15일 5시간 동안 순천시청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관에서는 e-비즈니스 리더양성 과정 교육을 받았던 수강생들은 ‘뉴스로 홍보하기' 교육을 통해서 블로그에 홍보를 했던 ’시대는 갔다‘고 할 정도로 ’뉴스로 홍보하기‘는 획기적이라고 자평을 했다.
그날 한국시민저널리스대학 고성중 교학처장의 ‘뉴스로 홍보하기’ 주제 강의는 “그 동안 상위노출이 어려운 블로그, 카페 등 SNS를 활용해 농산물마케팅 전략을 해 오던 수강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줬다고 했다.”

보너스로 스마트폰으로 10분 안에 동영상을 만들어 뉴스를 가공하는 방법도 가르쳐 줬다.
6월은 기부강의, 책은 별도로 구매가 가능하다. 1-블로그 글, 3개 포털 검색뉴스로 태어나다. 2- 동영상 홍보기사 만들기, 3-기자 엿보기 등이다.
강사약력: (현)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학처장 고성중(50) ‘12 년 언론인 대상수상,
(현)(사)중소상공인SNS 마케팅 지 원협회 고문, 기자아카데미 50회 이상 강의, 한국 시민기자협회 설립자
강의내용: 블로그 글, 3개 포털 검색뉴스로 태어나다. 동영상 홍보기사 만들기, 기자 엿보기 등이다.
강의신청: kosj7708@hanmail.net 본인 소개 글, 포함 (지자체 농업정책과 문의 환영)
강의일시: 6월 10일,20일 각 10명 선착순 마감 (기부강의는 6월 까지 입니다)
강의장소: 한국시민기자협회 영상교육실, 광주광역시 북구 서 암대로 160번길 2층 10호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