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이마, 헤어라인교정 선호하는 이유보니
넓은 이마, 헤어라인교정 선호하는 이유보니
  • 이성래 기자회원
  • 승인 2014.04.1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당한 높이의 이마와 자연스럽고 동그란 헤어라인 선호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얼굴이 작고 예쁜 사람들의 공통점은 적당한 높이의 이마와 자연스럽고 동그란 헤어라인을 갖고 있다. 자신의 헤어라인이 마음에 안 들거나, 이마가 너무 넓고 각진 경우엔 이상적인 형태로 헤어라인을 이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NHI뉴헤어 여성헤어라인 교정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에 따르면, 헤어라인은 얼굴의 1/3을 차지하는 이마의 모습, 나아가 인상을 결정짓는 요소이기 때문에 함부로 아무 시술이나 받아서는 곤란하다.

김진오 원장은 "여성의 헤어라인교정은 비어있는 곳만 채우면 되는 것이 아니라 수술 후 올림머리를 했을 때 '자신감'을 줄 수 있어야 하므로, 자신의 머리카락을 이용해 모발이식을 하는 것이 궁극적인 해결책이다”면서 “자신의 뒷머리에서 채취한 머리카락을 모발의 수와 두께에 따라 잘 분리하여 잔머리 효과를 더해 이식한다면 얼굴의 모양을 전체적으로 바꿔 줄 수 있어 그 효과와 만족도가 클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김 원장은 “예전에는 남성탈모로 인한 모발이식 환자가 80% 이상을 차지했지만 최근에는 헤어라인교정을 희망하는 젊은 사람들이 약 50%에 이를 정도로 늘어났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대머리가 되어가는 남성들만을 위한 병원들이 많았던 반면, 최근에는 여성이나 젊은 남성들의 헤어라인교정을 위한 전문 센터를 운영하는 병원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이를 반증한다.

헤어라인교정을 받은 여성들의 사진을 보면 M자형을 파인 이마를 교정하거나 넓은 이마를 교정한 여성들의 모습이 훨씬 예쁘고 얼굴이 작아 보인다. 예전에 헤어라인 교정이라고 하면 고작해야 좁은 이마를 제모하거나, 반영구 화장 등의 조악한 기술뿐이었는데 최근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은 훨씬 정교해졌다.

김 원장은 “헤어라인교정은 시술 받는 부위가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만큼, 병원과 의사를 선택함에 있어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