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감자소비 촉진을 위한 요리 체험교실
강원도 감자소비 촉진을 위한 요리 체험교실
  • 김현주 기자회원
  • 승인 2014.04.11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음식 휴선 체험원 감자를 이용한 요리 체험교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2014년 4월 10일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태기로에 위치한 전통음식 휴선체험원에서 강원도 횡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 조시형 계장의 도움으로 강원도 감자 소비 촉진을 위한 요리체험 교실이 열렸다.


요리연구가 김옥화 원장은 강원도 감자 생산 농가들이 햇감자 출하로 인해 2013년 생산된 감자가 20Kg 1Box에 5,000원에 판매되는 마트가 있을 정도로 가격은 떨어지고, 판매도 되지않아 시름에 잠겼다는 소식을 듣고 강원도 감자를 이용해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면서도 특별한 요리체험 교실을 열게되었다고 한다.


강원도 횡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대학 수강생을 비롯한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요리연구가 김옥화 원장은 감자와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감자 케잌 만들기와 감자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 교실을 진행하였다.




요리체험교실에 참여한 조원희 수강생은 "감자를 이용해서 쪄먹거나, 조림등 반찬으로만 하다 감자를 가지고 건강에도 좋은 케잌을 만들 수 있게 되어 너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많은 분들이 감자케잌 만들기와 감자 샌드위치 만들기 요리체험 교실에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


요리체험 교실에 참가한 소마 SNS 연구소 대표 김현주가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 스토리에 강원도 감자 소비 촉진을 위한 요리체험 교실 포스팅 후 대구경북나들가게연합회에서 강원도 감자 200박스를 주문하겠다는 연락과 더불어 SNS를 통해 소식을 접한 많은 이들이 강원도 감자 생산 농가를 돕기 위해 주문을 해왔다.

전통음식 휴선 체험원 김옥화 원장은 " 감자를 이용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 체험교실을 열어 많은 분들이 감자를 소비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해 보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