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과 막말 NO! 국민대통합위원회, '작은실천 큰 보람 운동'
폭력과 막말 NO! 국민대통합위원회, '작은실천 큰 보람 운동'
  • 김선희 기자회원
  • 승인 2014.03.13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대통령 소속 국민대통합위원회가 주관하고, 각 종교계, 시민사회단체, 지자체, 정부, 국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범 국민운동 '작은실천 큰 보람 운동' 선포식이 12일(수) 오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렸다.

▲ '작은실천 큰 보람 운동'에 참여한 각 종교계, 시민사회단체, 지자체, 정부와 국민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선희

작은실천 큰 보람 운동은 '우리는 대한민국 국민입니다'를 중심 슬로건으로 하여 4대 캠페인 한국인 자랑스러워요, 이것만은 지켜요, 폭력과 막말 이제 그만, 함께 나누면 행복해요 등과 대한민국 바로알기, 기초질서 준수하기, 생활예절 지키기, 폭력 추방하기, 욕설·막말 안하기, 존중과 나눔 실천하기, 사회 지도층 솔선하기 등 7대 실천덕목 운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 대통합위원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사진왼쪽부터 불자 국악인 송소희 양, 북한이탈주민 권투선수 최현미, 한광옥 위원장, 가수 설운도와 레인보우 합창단원). ⓒ김선희

박근혜 대통령은 축하영상 메세지를 통해 "작은 실천 큰 보람 운동은 작지만 나부터 그리고 우리 모두 함께 하는 실천운동으로 국민대통합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필요한 운동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작은 실천 큰 보람 운동이 많은 사회단체와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범국민운동으로 발전해서 선진 시민의식을 확산 시키고, 국민통합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통합위원회는 불자 국악인 송소희 양과 가수 설운도, 북한이탈주민 권투선수 최현미와 다문화 어린이들로 구성된 레인보우 합창단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