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사장은 주방장 근무시절 손님들에게 음식이 맛있다는 칭찬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장애로 몸이 불편한 아내와 두 딸과 함께 사는 힘겨운 사정에 창업을 원했지만 목돈을 마련할 수 없어 꿈조차 꿔볼 수 없는 상태로 지내던 중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의 자영업 컨설턴트 김 영출교수의 도움으로 창업자금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번에 새로이 개발한 손짜장은 특히 면이 쫀득쫀득한 것이 특징이다.

최 광문 사장이 직접 개발한 면은 장성 노지에서 자라는 자연친화적 재료만 선별한 것으로 시금치를 갈아 면에 그 즙을 첨가하는 방식으로 성장기 어린이와 성인들의 건강식으로 인기가 많다.
시금치는 양질의 단백질과 베타카로틴, 비타민 (A, B, C, K), 칼슘, 칼륨, 인,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엽산, 나트륨, 루테인, 그리고 제아잔틴 등의 카로티노이드, 사포닌과 질 좋은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시금치를 섭취하면 배변을 쉽게 하고 혈액을 정화시켜주며, 몸속의 영양분을 잘 거둬 주고, 마르고 거친 것을 윤택하고 부드럽게 해주며, 지나치게 항진된 간장기능을 안정시키고, 출혈을 멈추게 하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한다.
'시금치 손짜장' 이외에 또 다른 이 집만의 특색있는 추천요리 짬국밥국물은 얼큰한 맛으로 음주 후 속풀이에 안성맞춤이다.
그 외 양장피, 탕수육, 기골깐풍기 등의 요리와 가족손님을 위한 여러 종류의 세트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이 곳 ‘소문난 1954 옛날 손짜장’은 여타 중화요리집과 비교하여 저렴한 가격 대비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아 손님들이 꾸준히 찾아주는 맛집으로 추천할 만하다.

찿아가는 맛집 ‘1954 옛날 손짜장’ 영락공원 입구 효령 삼거리에 위치하여 있다. 광주시북구 효령동282-4번지 예약전화/ 062-571-4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