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예술의전당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공모사업 선정!
군산예술의전당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공모사업 선정!
  • 김진성 기자회원
  • 승인 2014.03.1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공연을 무료로 감상 할 수 있는 기회!-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군산예술의전당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2014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사업」인 국비 공모사업에 「아는만큼 고고고!(보고, 듣고, 즐기고)」로 선정되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예술회관을 기반으로 음악·무용·뮤지컬 등 장르별 예술작품 감상과 예술교육이 중심이 되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업 추진을 통해 청소년들의 공연감상 동기 마련과 잠재관객 확보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수업을 성실히 참여한 수료생 전원에게는 국비지원으로 기획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프로그램은 1기수당 50명씩 매주 토요일 4회 진행하며, 1기 참가신청 기간은 4월 7일부터 14일까지로 군산시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총 400여명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군산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지난해에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만큼 금번 프로그램도 가족의 날을 운영하여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정서와 인성에 도움이 되고 학교폭력과 학업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 및 궁금한 사항은 군산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arts.gunsan.go.kr)나 전화(454-553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