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김진선기자]

오는 6월 8일(수) 한국소셜미디어대학 ‘1만원의 행복’ 수요특강은 ‘소셜미디어시대 나만의 카칭버튼 만들기’이다.
당신만의 ‘카칭버튼’은 무엇인가? 모바일 온리시대, 나만의 창의적이고 성공적인 비지니스를 위한 최상의 선택은 SNS 마케팅 콘텐츠이다. 한국소셜미디어대학 강현주·권미용 교수는 앞으로 4회에 걸쳐 소통과 공유를 부르는 마케팅 콘텐츠 구성방법을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1·4주차는 강현주 교수, 2·3주차는 권미용 교수가 진행한다.
강의 내용은 1주차(6월 8일)는 강현주 교수로 SNS 마케팅 핵심은 콘텐츠, 소통을 부르는 콘텐츠 기획하기, 2주차(6월 15일)는 권미용 교수로 카칭버튼 핵심키워드 뽑기, 콘텐츠 이미지 찾기, 카드뉴스 제작을 위한 파워포인트 주요기능 알아보기이다. 3주차(6월 22일)도 권미용 교수로 카드뉴스 제작하기, 카드뉴스 동영상 만들기이다.
4주차(6월 29일)는 강현주 교수로 카칭을 부르는 콘텐츠 영상 제작하기, 콘텐츠 SNS로 공유하기, 공유를 부르는 카칭버튼 콘테스트이다, 특히 마지막 4주차에는 우수콘텐츠에 대한 시상도 있을 예정이이며 유의사항은 강의 내용에 필요한 노트북, 스마트폰, 파워포인트 2010버전 이상이다.
이번 강의를 준비한 강현주 교수는 “SNS 마케팅 전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무엇보다 SNS 마케팅에서도 콘텐츠가 중요하기 때문에 소통을 부르는 콘텐츠 만들기와 이를 손쉽게 스마트폰의 키네마스터 어플을 이용해 동영상을 만들고 이를 SNS로 공유하는 방법을 알리고자 합니다”며 강의 취지를 전했다.
권미용 교수는 “SNS 마케팅에서 중요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콘텐츠에서 핵심 키워드를 뽑는 방법에 포커스를 맞췄다”며 “그 내용을 갖고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카드뉴스로 콘텐츠 만들기와 이를 동영상으로 전환해 영상 만들기에 도전할 계획입니다”며 강의 목적을 밝혔다.
SNS 마케팅도 이젠 콘텐츠 싸움이다. 콘텐츠에 따라 마케팅의 성공여부가 판가름 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콘텐츠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에 있어 중요 키워드를 뽑아내고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영상제작 등 이번 강현주·권미용 두 교수의 노하우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