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비만예방 교실, 건강100세 운동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옷이 가벼워지는 봄, 몸도 가볍게!"[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주민들의 건강체중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을 제고, 안전한 체중감량을 통해 비만을 예방하고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는 주민이 자신의 건강체중을 알고 이에 도전하기 위해 체중을 감량, 유지하는 전략을 스스로 세우고 지켜 3개월 동안 3kg의 체중을 감량하여 3개월간 유지하는 비만예방 프로젝트다.
구는 개인, 가족, 학교, 직장터 등으로 그룹을 구분하여 ▲토요가족 비만탈출 교실 ▲건강한 직장터 만들기 ▲자가 비만 예방관리 프로세스 구축 ▲어린이 비만예방 교실 ▲강동 그린웨이 걷기대회 ▲건강100세 운동동아리 등 그룹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먼저는 오는 4월 중으로 강동 그린웨이 걷기대회에서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날 3.3.3 프로젝트 참여자들이 건강체중 선서 및 공동목표(월 체중 1kg 감소)를 공유하고 자신의 건강체중을 측정, 분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3.3.3 프로젝트 참여를 원하는 주민이면 건강체중 3.3.3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http://www.health100.or.kr)에 회원가입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이후 프로젝트 기간 동안 보건소에서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 기타 문의사항 강동구청 지역보건과 (☎3425-6695, 3425-6742)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