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 염원인 한국시민저널리스트대학
시민기자 염원인 한국시민저널리스트대학
  • 최행영 기자회원
  • 승인 2014.03.03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학상장(敎學相長)의 뜻인 ‘가르치고 배우면서’ 동반성장하는 집단지성의 이념과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민주시민의 염원을 모아 태동했습니다.
▲ 한국시민저널리스대학총장 심현정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사)한국시민기자협회 하방수 이사장 2010년10월 9일  창립에이어 시민기자의 염원인 한국시민저널리스트대학소개한다.

시민저널리스트대학은 교학상장(敎學相長)의 뜻인 ‘가르치고 배우면서’ 동반성장하는 집단지성의 이념과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민주시민의 염원을 모아 태동했습니다.

이곳은 보편적인 시민이 창의적인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열정의 대학입니다. 글쓰기 교육을 통해 인재를 키우고, 밝은 희망을 버리지 않았던 시민들의 간절한 바램이 한국시민기자협회에 대학을 세우는 동력이 되었습니다.

▲ 심현정 총장외 서울캠퍼스, 대구캠퍼스, 광주캠퍼스 학장들
본 대학의 교육목적은 깨어 있는 시민들에게 체계적인 글쓰기와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전국민에게 희망을 드리며, 자율과 개방을 바탕으로 소통하고 공감하고자 합니다

사회를 이루는 주체가 시민입니다. '시민을 위한’ 공공저널리즘은 세계적으로 확산되어야 합니다. 세상은 저절로 좋아지지 않습니다. 의식 있는 시민이 나서서 사각지대의 음지를 양지로 바꿔야하며, 어둠을 밝히는 촛불 같은 역할을 하는 사회의 파수꾼이 되어야 합니다.

내실 있는 수요자 중심 교육을 통해 글로벌 창의인재를 육성할 것을 다짐하며, 관심과 격려 속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시민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한국시민저널리스트대학 총장 심현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