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셜미디어마케팅의 김태훈 SNS전문가는 ‘그 동안 제대로 된 소셜미디어 교육을 접할 수 없었던 전북에서 SNS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화 된 교육이 이루진다면 많은 소상공인과 농가 및 지역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고 하였다.
현재 수도권을 비롯한 다른 지역에서는 지자체에서 발 벗고 나서며 소셜미디어 교육과 정보화 교육을 진행하여 지역 주민과 시장상인은 물론 소상공인과 농업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타 지역에서는 이미 교육을 통하여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소비자 직거래와 홍보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있고,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많은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으며 실제로 다양한 성공 사례들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군산을 비롯한 전북 지역에서는 아직까지 소셜미디어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뿐만 아니라 김태훈 SNS전문가와 같은 전문 인력이 있다 하여도 그들이 공공기관을 통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저렴한 비용이나 정부지원 무료교육을 진행하려 해도 지나치게 규정이 까다로워 접근하기가 쉽지 않다고 한다.
한국소셜미디어마케팅 대표인 김태훈 SNS전문가는 몇 차례에 걸쳐 군산과 인근 지역의 몇몇 기관들을 통하여 교육을 진행하고자 시도해 보았으나 오히려 일부 기관에서는 소셜미디어가 무엇인지 조차 모르고 있었고, 오히려 왜 해야 하는지 그리고 소셜미디어가 무엇인지 물어보는 담당 공무원도 있었다고 한다.
그만큼 지역 담당 공무원들조차 중요성과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되는 기회가 없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타 지역에 비해 여러 방면으로 뒤떨어지고 경쟁력에서 밀려날 수박에 없다.
소셜미디어는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소상공인과 농업인들에게는 저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무기라 할 수 있다. 물론 제대로 교육을 받고 업종에 맞는 SNS 도구를 활용해야 한다.
이번 군산에서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소셜미디어 교육은 블로그를 비롯한 SNS 마케팅 플랫폼의 기초 과정과 기초과정을 제외한 전문 과정으로 진행되며, 직장인들의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는 매주 토요일에 진행 한다.
기초과정은 매주 토요일 오전에 과정별로 2회씩 진행되고 전문과정은 매주 토요일 오후에 4회씩 진행된다.
또한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들을 위하여 ‘취업을 위한 SNS마케팅’ 과정도 준비 중 이라고 한다.
김태훈 SNS전문가는 SNS와 소셜네트워크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를 하고, 각각의 도구 활용법과 마케팅 방법을 학습하여 실천에 옮김으로써 경영 개선은 물론 소셜미디어 마케팅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한다.
현재 바이럴마케팅 업체나 온라인 유료광고료로 지출되는 비용이 매월 수백만 원이 넘는다고 한다.
이번 교육 진행을 기회로 군산을 비롯한 전북 지역에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성공사례들이 나오기를 기대해 본다.
김태훈 SNS전문가는 현재 한국소셜미디어마케팅 대표이며, SNS 마케터 컨설턴트, 한국소셜미디어강사협동조합 이사 등으로 활동 중이며, 여러 기관과 단체 등에서 소셜미디어 강의를 하고 있으며, 소셜미디어마케팅의 컨설팅을 하고 있다.

전문 분야는 블로그 제작 및 활용 전략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 전략, 카카오스토리 활용 전략, 모바일 동영상 제작 및 활용, 다양한 소셜미디어(SNS)활용 홍보 마케팅이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010-9632-3693로 문의 하거나 운영 중인 사이트를 방문하여 문의 하여도 된다.(http://blog.naver.com/snsm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