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교육에 광주전남지회 회원들이 수료했다. 광주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160번길10호 협회교육실에서 진행

(사)한국시민기자협회(이사장 하방수) 한국시민저널리스트대학(총장 심연정) (고문 허평환)에서 제1기 교육에 광주전남지회 회원들이 수료했다. 광주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160번길10호 협회교육실에서 진행됐다.
관계자는 "저널리스트대학은 한국시민기자협회에서 그동안 30회 이상 진행한, 기자아카데미를 제고하여 시민기자의 품격과 자질 향상을 높이고, 시민공공저널리즘 확산과 시민기자교육을 제도화 하고자 진행하고 있는 과정이다고 설명했다."
제1기 수료생들은 광주‧전남지회 기자회원들 중, 뜻이 있는 회원들이 저널리스트대학과정을 수료했다. 수료한 회원들은 임인채, 김영출, 류지엽, 정덕구, 신문식, 김동욱, 최유경, 박영주, 김은경, 류정식, 하석권, 김정숙 등이 수료하였고, 고성중교수가 실전검색기사쓰기, 기사생성, 뉴스생성, 포토스케이프 등을 배우고, 질의 시간을 가졌다.
정덕구 실버부단장은 저작권에 대해 질문했으며, 신문식부단장은 칼럼에 대하여 질문을 했다. 대 다수 교육생들은 기자아카데미 심화과정이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국시민기자협회 설립자인 고성중 사무총장은 "민주,인권 평화의 도시 광주에서 가장 먼저 수료생을 배출시키고 싶었다고 심정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