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와 품질이 같아도 가격은 절반정도 이다.

주부 입장에서는 부얶을 잘 꾸미고 싶은 마음은 많지만 ‘믿고 맡길 수 있는 싱크대 업체’를 알지 못해서 쉽게 교체를 하지 못하는 것이 주부의 현실이다. 질 좋은 싱크대를 판매해서 성공했던 기업을 탐방했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정현숙(47) 사장은 23년 동안 싱크대전문업자로 광주지역에서는 싱크대업계 1인자라고 소문이 나있다. 정사장은 전남 강진에서 태어나 줄곧 광주에서 생활해 와서 광주의 싱크대업계의 대부라고 자칭할 정도로 부엌에 대한 인테리어 노하우는 자부심이 대단하다.
정사장은 500평 싱크대공장을 운영하며 싱크대, 신발장, 붙박이장, 등을 제조하는 싱크대전문제조 기술자가 7명과 경리 한명을 두고 바쁘게 싱크대 공장이 운영되고 있다.
최근 매장을 방문한 운암동에 사는 주부 안(49)씨는 “싱크대를 적은 착한가격으로 좋은 제품을 할 수 있는 업체가 있다면 좋겠다는 것은 주부들의 바램인데” “ 이곳을 두고 하는 말인 것 같다고 했다.”고 했다.
특히 주부들은 덤터기를 쓰지 않고 낡은 싱크대를 교체하기를 원한다. 방법은 싱크대공장을 직거래하는 방법이 최고라고 알뜰한 주부들 사이에 알려져 있다.
정사장은 “씽크대는 인테리어 품격을 높혀줍니다.” “집이 확 달라져요” “주부들의 편한 세상을 추구하다보니 씽크대는 갈수록 고급화가 되어간다고 했다. 요새는 싼 것은 안하는 추세입니다.” 라고 했다.
싱크대가격을 묻는 기자의 답변에 “싱크대는 가격이 들쑥날쑥합니다. 왜냐하면 소재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질에 따라서 가격도 상승합니다.” “고급형2.4m기준으로 상판대리석 시공하여 ‘100만원’이면 최고급 싱크대를 착한가격으로 제시한 것 이라고” 했고, “경쟁업체들 보다는 품질 면에서 한 수 위라고 하면서 A/S는 100%로 보장합니다.” “빌트인,쿡탑은 옵션품목(내장형 가스레인지)이니15만원을 포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사장은 “공장에게 국산 고급자재를 직접 사용하여 시공하니 메이커보다도 견고하고 짜임새 있게, 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고 설명”했고 메이커 매장에서 하면은 70-100만 원 정도는 추가 비용이 든다고 했다.
“싱크대를 바꿔야 할 상황이라면 일단 상담을 하시고 매장을 찾아오면 고생한 보람은 충분히 보상이 됩니다” 했다. 문의 : 010-5553-8515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