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출판기념회는 강운태 시장, 장휘국 교육감, 임내현, 강기정, 이용섭, 장병완, 박주선 국회의원과 천정배 전 법무부장관 등 시민 3000여명이 함께해 대성황을 이뤘으며,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을 비롯해 손학규, 정세균, 정동영 민주당 상임고문과 우원식 최고위원, 박지원 전 원내대표, 최성 고양시장이 축하영상을 통해 조의장의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출판기념회는 어린이들의 부채춤 공연을 시작으로 저자입장, 홍보영상, 축하영상,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조의장은 저자 인사말에서‘님을 위한 행진곡’과‘타는 목마름으로’등을 열창하며 참석한 시민들과 함께 민주주의 수호와‘시민이 믿는 행복한 변화’를 위한 의지를 다졌다.
조의장은“함께해주신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금번 출판기념회는 지난 7년 동안의 의정생활을 뒤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지방자치의 제도적 한계를 뛰어 넘어 작은공동체와 지방자치 활성화를 통해 광주와 북구의 미래를 시민과 함께 고민해 보는 좋은 시간들이었다.”고 말했다.
[한국시민기자협회는 市民이 기자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의 소식을 대변하며, 시민저널리즘을 표출하는 공간이다. 공정하고 보편적인 복지社會를 만들기 위해 수십만 國民이 SNS를 통해서 뭉쳐가는 비영리 시민언론단체이다. 지금 가입하고 글을 쓰면, 바로 뉴스로 검색되는 세상이다. 어떤 기사든 수 만 명 이 보는 언론홍보의 窓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