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입시 세미나 조선이공대학교에서 매주 개최

대학입시에서 수시전형이 전 모집인원의 70%에 다가서고 있다. 수험생 35만명중 약 25만명에 해당한다. 그 중에서도 수시입학의 대세인 학생부 종합전형은 대입의 성패를 가른다.
그 중심에 ‘학교생활기록부(생기부)’가 있다. 따라서 학교생활기록부의 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진 시점에서는 이에 대한 관리요령을 제대로 알고 대처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특히, 이제 갓 고등학교에 들어간 신입생들과 아직 관리할 여력이 남아 있는 2학년 학생들은 지금부터라도 학생부를 잘 관리하면 좁은 대학의 문을 열 수 있기 때문에 학생부종합전형은 굉장히 중요하다.
이에 한국시민기자협회는 지역사회의 균형발전과 교육정보의 격차를 없애고자 서울에서 유명한 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생부 관리요령을 안내하는 일정을 준비했다.
특히 서울 대치동 등 입시1번지 내에서도 소수에게만 알려져 있는 고급내용들로 구성한다고 하니 이 지역 많은 학부모들의 비상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대학입시관리 세미나는 입시전형 전반의 핵심 요소를 모두 파악해서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진학상담의 능력을 높이고 수시전형에 필요한 사례와 자료를 공동으로 구축하고 활용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자주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서 효율적이고 탄탄한 입시 가이드라인을 잡고자 한다. 총 강의 시간은 3시간으로 구성되며 정기적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6시 조선이공대학교 4호관 에서 진행한다.
학생부종합전형 설명회 수강신청은 수시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한국시민기자협회 로 문의 하면 상담을 할 수 있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윤일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