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 "국가 민족 위해 젊음 바치는 여러분 사랑한다"
이외수 "국가 민족 위해 젊음 바치는 여러분 사랑한다"
  • 권혁경 기자회원
  • 승인 2013.10.27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 제27보병사단은 부대 창설 60주년 및 화천군 주둔 50주년을 기념해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민·관·군 화합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강원 화천군(군수 정갑철) 사내면 사창리 일원에서 ‘2013 이기자 페스티벌’이 25일 개최됐다.육군 제27보병사단은 부대 창설 60주년 및 화천군 주둔 50주년을 기념해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민·관·군 화합을 위한 행사로 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8일까지 4일 동안 열린다.

개막식에는 김종태 27사단장, 정갑철 화천군수, 이외수 화천감성마을 촌장, 방승일 도의원, 이태호 군의장과 군의원, 27사단 장병 3,000여명과 화천군민 등이 참석했다.

이외수 화천감성마을 촌장은 축사를 통해 “젊음의 중심에서 인생의 소중한 시기를 국가와 민족을 위해 바치는 여러분들을 사랑하고 존경한다. 무릇 행사와 축사는 짧을수록 좋고 인생과 사랑은 길수록 좋다”며 “화천 27사단에서 군 생활을 하는 장병들은 이 나라의 빛나는 보석이 될 것이다. 제대 후 사회로 돌아가면 우리 대한민국을 세계에서 가장 빛나는 나라로 만들 것이다”라고 치하했다.

개막식 본 행사는 이기자부대 군악대 김형민 일병과 탤런트 김빈우씨가 진행을 맡았다. 김형민 일병은 입대 전 탤런트 송승헌과 함께 드라마 에덴의 동쪽에서 열연했고 드라마와 뮤지컬을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을 벌였다.

군 입대 후 27사단 군악병으로 복무하고 있다. 김 일병은 개막식 본 행사와 축하공연에서 ‘마지막 승부’ 등을 열창해 장병들로부터 큰 박수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기자 페스티벌은 '장병과의 만남', 민·군 한마음 달리기 등이 준비되어 있고 28일은 국군방송 위문열차가 공연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모의 사격 체험, 무기·장비전시회, 페이스 페인팅·캐리커처, 군번줄 만들기, 반합라면 체험 등의 부대행사가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