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박선진 ]국가기간전략산업으로 선정된 광주국제문화관광마케팅, 들어보셨나요?
국가기간전략산업은 정부가 교육비를 전액 지원을 하는 훈련과정으로, 인력부족 직종과 산업현장의 인력수요 증대에 따라 인력양성이 필요한 직종에 대하여 기술·기능 인력의 양성·공급으로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는 훈련 제도입니다.

국가기간 및 전략산업 직종은 훈련수요조사, 연구결과 등에 따라 매년 고용노동부장관이 선정하여 고시합니다.훈련과정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대상자에 따라 훈련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요건은 고용부 고용센터, 지방자치단체 등 직업안정기관에서 구직을 등록한 15세 이상또는 실업자,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서 고등교육기관에 진학하지 않은 학생, 대학교(전문학교) 최종학년 재학생으로서 대학원 등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으로 휴학생은 제외됩니다.
올해 선정된 광주국제문화관광마케팅(NCS)과정은 700시간에 걸쳐, 관광마케팅, 광고홍보기획, 마케팅 전략 및 서비스관련 수업을 진행하여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홍보전문가를 양성하는 반으로 운영됩니다. 이 과정을 진행하는 리더스인재개발원 (http://www.edulead.kr)의 신유정원장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개관 및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최 등 광주가 국제적인 행사를 진행하며 전문화된 서비스 인력과 관광마케팅 전담자들이 시장에서 필요로 하다는 산업체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과정된 개발인 만큼 수강생들에게 취업으로 보답하겠다는 의지를 다짐했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www.hrd.go.kr)에서 훈련과정, 훈련기관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수집하며 진로를 선택한다면 2016년은 “취업성공”이라는 목표를 성취할 수 있을꺼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