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청 "창조기업 육성사업 교육과정 실시'
광주 북구청 "창조기업 육성사업 교육과정 실시'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12.07.1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신하고 창의적인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북구 주민 대상으로

광주광역시 북구청이 주최하고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한 '2012' 1인창조기업 육성사업 교육과정을 실시했다.

지원대상은 참신하고 창의적인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광주광역시 북구 주민으로 '예비창업자' 선정 후 4개월 이내에 창업이 가능한 주민이 대상이다.

이 교육은 창업을 하기위해서 꼭 필요한 준비과정으로 1인창조기업 육성사업창업교육을 받는 것으로 9일간 70시간의 교육(7/10-7/20)을 실시하고 있다.

강의 일정은 기업가정신, 사업타당성분석, 디자인창업, 창업환경 변화와 그에 따른 아이템 선정, 창업세무, 지식기반시대의 1인창업 시장전망, 고객서비스경영, MBTI적성검사, 보증서 발급절차, 1인기업 마케팅전략, 사업계획서이해. 쇼핑몰제작 구축 및 운영, 상권이야기, 상권분석실습,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사업계획서 경진대회, 워크샆 등으로 짜여 있다.

진행된 강의는 창업교육에 꼭 필요한 내용이었으며, 유능한 강사진으로 포진하여 철저하고 안정된 창업교육을 실시하려고 노력하는 소상공인센터 진행자들의 열의가 덧보였다.

온라인 쇼핑몰 창업 연구소 소장 '임영택' 소장은 자신의 창업성공과정의 예를 들어 "창업은 철저한 준비와 끝없는 노력의 결실이라고 했으며, 아이템이 좋은 단 품목으로 준비를 하는 게 효과적이다"고 강조했다.

이승규 센터장은 사업계획서 실무를 가르치면서 "발품을 팔아서라도 철저한 검증과 준비만이 사업의 성공비결이라며 계획서가 곧 사업의 시작이다"고 했다.

창업교육생 A씨(57) "퇴직 후 창업을 하고 싶다면서 이번 교육을 잘 받아 창업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1인 창조기업육성사업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있는 K씨(48)는 "참 좋은 창업교육이었습니다. 북구에 사는한사람으로서 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북구청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문의: 광주광역시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062-955-404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