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는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수집한 컴퓨터를 정비해 도내 정보 소외계층에 보급하는 ‘2012년 사랑의 그린 중고 pc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사랑의 그린pc는 각급 공공기관, 기업체 등으로부터 기증받은 중고 pc를 정비해 신청자에게 무료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올해 940대를 보급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정보통신기기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65세 이상 어르신,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등이다.
보급을 희망하는 경우 도청 및 시군청 누리집 홈페이지 에 접속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보급 희망자가 단체일 경우 도청 정보화담당관실로, 개인은 주민등록지 관할 시군청 정보화부서로 우편 또는 방문해 오는 1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전남도는 보급 대상자를 선정해 8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각 가정 및 단체에 택배 배송할 예정이다.
방형남 전남도 정보화담당관은 “사랑의 그린pc는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다양한 정보 취득 기회를 제공, 사회와의 접촉성을 더욱 넓혀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또 연중 중고pc 기증도 받고 있어 사용하지 않는 pc를 보유한 기관이나 단체는 전남도 정보화담당관실 사랑의 그린 중고 pc 담당자 061-286-2733 에게 연락하면 언제든 기증할 수 있다.
전라남도청 소개: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4년 당선된 박준영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풍요로운 녹색 전남 지킴이 박준영 도지사는 다음과 같은 8대 공약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약은 200만 도민시대 토대 마련, 친환경 농?수?축산업 및 3농(농업, 농촌, 농민)정책 확대, 동북아 해양?레저 관광 허브 구축, 3대 국제행사 성공 개최, 녹색산업 및 미래 첨단산업 육성, 생태 환경의 가치 보존 및 개발, 도내 1시간대 교통망 구축, 교육?의료?복지환경 개선입니다.
언론문의처: 전라남도
정보화담당관실
061-288-2730
보도자료 출처 : 전라남도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