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 여성 새일센터 창업교육과 SNS마케팅 과정 성공사례
양양 여성 새일센터 창업교육과 SNS마케팅 과정 성공사례
  • 김태훈
  • 승인 2015.11.10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와 수강생이 한 마음된 성공적인 창업교육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태훈 ]

양양 새일센터 창업마케팅 수료식 단체사진

양양군 여성새일센터 창업마케팅 교육 성공사례 만들며 기쁨의 수료식을 마쳤다.

지난 10월 5일부터 125시간이란 긴 과정으로 시작한 여성 새일센터의 창업마케팅 교육과정이 어제(9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여성 창업마케팅 교육과정은 총 20명의 수강자 중 19명의 수료자를 배출해 냈고 이중 일부는 과정수료와 함께 창업을 하기도 하였다.

수료식에는 지역 기업체 임직원들과 양양새일센터 센터장(김태인)이 참석하였고 특히 양양군 주민생활지원과 과장(정충국)이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가운데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모바일 홈페이지와 WIX 홈페이지, 네이버 스토어팜, 블로그와 홍보영상을 직접 시연해 보이기도 하였다.

양양군에서도 이번 과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또한 창업마케팅 과정에서는 네이버 스토어팜 무료 쇼핑몰을 통한 매출 발생과 함께 모바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고객 문의가 발생하고 매출로 연결되는 성공적인 교육과정이었다고 한다.

창업마케팅 교육의 성공사례를 만들어낸 이번 과정은 각각의 파트를 담당한 강사들과 수강생들이 한 마음이 되어 SNS를 통한 강사들의 지도와 소통은 물론 수강생들 스스로 스터디를 이끌어가며 열정적으로 참여 하였다고 한다.

양양군과 지역 관계 업체에서는 이번 성공적인 여성창업마케팅 과정에 큰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 지역 특산물 홍보는 물론 양양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양 새일센터 창업마케팅 교육은 실전창업 전문가인 KIMS 경영전략의 이정애 대표가 교육과정을 기획하여 함께 참여하였고, 스토어팜과 홈페이지 강의를 진행한 KSM 소셜미디어진흥원 김태훈 원장, 페이스북 마케팅을 지도한 조건섭 박사, 블로그마케팅에 정보근 교수, 사진 및 홍보영상 제작을 지도한 최범희 전문 강사가 분야별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과정의 수료자는 권소현, 권옥녀, 김명희, 김미애, 김양희, 김은동, 김현숙, 류명자, 박세화, 박소희, 변정숙, 오경애, 윤수경, 이계자, 이화자, 조규미, 최시현, 허미라, 황미희 총 19명이다.

수료자 모두 양양을 홍보하고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