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부설연구기관인 한국행복학회(학회장 김용진 교수) 김정옥 사무총장은 "16일 16차 온라인 학습을 알차게 진행하였다. 16차 학습에서는 14일 대구 박언휘종합내과병원 등에서 진행된 한국행복학회 두 분의 자문위원님들과의 오찬 모임과 행복대학교 설립 비전에 관한 기초적인 논의가 진행되었던 경과와, 자문위원이신 정두근 장군님과 박언휘 박사님이 우리 학회의 행복대학교 설립 비전을 키워주시고 있다. 그리고 15일에는 김제에서 전북권 행코교수단의 세미나가 고선옥 회장 주관하에 전북권 행코교수단 9명의 책임교수 전원이 참가하여 성대하게 진행된 것을 소개하였다"라고 밝혔다.

16차 학습에서는 임주완 연구원과 정종화 연구원이 발표하였다. 그리고 <한국행복학>에 실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의 소논문 작성법에 대하여 학회장 김용진 교수가 자세히 안내하였다.
한편 6월 3일과 4일 서울대학교병원 인재원에서 개최되는 '전국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2/4분기 세미나'는 한국행복학회가 주관하는 소논문 발표와 행코교수단이 주관하는 친목행사로 진행된다. 협회장 김용진교수는 "전국 권역을 협력하고 조정할 행코교수단 사무총장을 적임자를 찾아 선임해야 하며, 현재원 16명인 수도권 행코교수단을 경기북도와 경기남도로 분립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학회 발전을 위해 한국행복학회 후원이사를 약간명 찾는 중이다. 현재는 김용진, 김정옥, 김현주 이렇게 3명이 후원이사이다. 뜻있는 행코 책임교수는 김정옥 사무총장과 상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