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위촉식 개최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관장 강병길)은 여성가족부와 광주광역시 북구가 주최하는 청소년자치기구(운영위원회·참여위원회) 위촉식을 15일(토)에 진행했다.

북구청소년운영위원회(하울림)는 청소년위원 15명을 선발하여 오는 4월 15일(토) 오전 10시 북구청소년수련관 나눔실에서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위촉장 수여, 청소년운영위원회 기본교육 및 소양교육, 시설 소개 및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되었다.
북구청소년참여위원회(가온) 청소년위원 20명을 선발하여 오는 오후 2시 나눔실에서 청소년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자문 및 평가와 청소년 권리·인권 모니터링, 개선 제안, 청소년포럼, 토론회, 정책 제안대회 참여 및 개최 등 청소년 참여의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위촉식을 가졌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이 실제 수련관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서 개선되고 반영될 수 있도록 건의하는 기구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참여권 확대와 권리증진을 위해 정기회의와 오리엔테이션, 정책 토론회, 워크숍 등을 통한 의견수렴 및 참여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각종 청소년 정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게 되며, 정책을 발굴, 제안하고 더 나아가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기구이다.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강병길 관장은 “청소년자치기구로 소속되어 있는 청소년들이 이번 만남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에 도전하고 경험하길 바란다”라며 청소년 자치기구와 함께 지속적으로 청소년참여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