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 연 명 : 연극 <불어라 바람아!>
벚꽃 같은 당신의 미소가 그립습니다.
공연장소 : 대학로 하모니아트홀
공연기간 : 2012년 4월 3일 ~ OPEN RUN
공연시간 : 평일 7시 30분, 토요일 4시 / 7시, 일요일, 공휴일 5시
제 작 : 극단 프레이플레이어, 가을정원엔터테인먼트
제작 프로듀서 : 극단 프레이플레이어 대표 박 연두
주 최 : 믈뫼시어터컴퍼니
기 획 : 아띠시어터컴퍼니
협 찬 : IRUM 이룸무역
작 : 이 현 수
연 출 : 임 성 주
음 악 : 김 두 환
출 연 : 김태리, 이영민, 박연두, 김진수, 이미지, 류민이, 임성주, 이성주, 주창열, 이현수
스 텝 :, 프로듀서_김진수, 조연출_유현주, 홍보 및 영상_전지혜, 무대감독_ 김상환,
공연소연시간 : 약 80분
관람연령 :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티켓가격 : 일반 30,000원, 중,고생 20,000원
예 매 처 : 인터파크티켓, 사랑티켓
공연문의 : 극단 프레이플레이어, 아띠시어터컴퍼니, 가을정원엔터테인먼트
사무실 : 031 – 943 – 7738, 02 – 744 – 4625 / H . P : 010 – 4782 – 6889
2.기획의도
하나. 6년의 기획에 걸쳐서 제작된 ‘격’이 다른 연극!!, ‘불어라 바람아!’
‘위안부’ 그리고 ‘치매’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오늘 행복하려면 어제에 감사해라!’ 하루하루 행복함을 전해주는 연극, 불.바!.
일본의 정복전쟁으로 생겨난 ‘위안부 할머니 문제’ 작년을 기준으로 위안부 수요 집회가 1,000회를 넘어섰다. 2012년 현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은 이 위안부문제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잊고 싶은 역사라 생각하고 애써 알고 싶지 않은 것일까? 그렇지 않으면 관심조차 없는 이야기일까? 연극 [불어라 바람아!]는 우리의 치욕스러운 역사의 일부분을 그리고 있다.
“알아야 하니깐… 그것을 우리가 알아야 하니깐요…” – 극중 영식의 대사
대학로의 최대 관객인 젊은 사람들에게 연극 ‘불어라 바람아!’는 이 조심스러운 위안부 문제를 코믹하고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다.
6년의 걸친 기획 작업과 실제 위안부 할머님들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그 분들이 지금 어떠한 환경에서 살아가고 계시며 또한 그 분들이 1,000회를 넘는 수요 집회를 통하여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 것인지를 알리고자 한다.
현 대중매체는 극단적이고, 자극적인 방법과 영상으로 보이는 것을 말하고자 한다. 하지만 연극 [불어라 바람아!]는 우리가 잊어서는 안 될 우리의 모습을 코믹하고 유쾌하면서 또한 가슴 찡하게 그려내고 있다.
둘. 벚꽃 같은 당신의 그 미소가 그립습니다.
곁에 있을 땐 몰랐습니다. 우리에게 얼마나 소중한 사람었는지… 사랑합니다. 어머니!
영화, 드라마 심지어 공연에서까지 사랑이야기, 막장형 드라마가 대부분이다.
과연 우리가 진실로 느끼고 감사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
항상 우리의 옆에서 지켜주시는 부모님 하지만 우리는 알지 못 합니다.
그런 강한 우리의 부모님도 애써 내색하진 않지만 더 큰 슬픔과 사랑을 숨기고 계시단 것을…
연극 [불어라 바람아!]는 코믹하면서도 감동적으로 진정한 가족애를 그려내고자 합니다..
셋. 폭풍 같은 웃음 뒤에 쓰나미처럼 밀려오는 감동
왜 무엇을 전달하고자 하는 연극작품은 지루하다는 편견을 버릴 수 없을까?
“웃기고 울리는 코믹감성연극!!”
현재 대학로의 주 관객층인 20대의 주요 관극의 목적은 단순한 킬링 타임과 데이트코스의 일부분이다.
이에 맞춰서 대학로의 대부분의 연극들이 단순 코미디나 개그위주의 막장코미디 공연이 주를 이룬다. 하지만 극단 [프레이 플레이어]와 극단[믈뫼]가 제작한 연극[불어라 바람아!]는 대학로 주류 공연 못지않은 코미디를 통하여 폭풍 같은 웃음 그리고 그 뒤에 쓰나미처럼 밀려오는 감동을 전해주고자 한다.

3.작품특징
하나. 2012년 경기연극제 금상 및 남자연기상 수상!
보라매 연극제 대상 및 작품상 수상!
201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창작활성 선정작!
2006년 믈뫼에서 프로덕션을 구성, 2010년 2년간의 제작기간을 걸쳐 탄생된 연극 [불어라 바람아!]는 2012년 부천 소극장 [열린무대]에 초연 후 제30회 경기연극제에서 금상(단체상) 및 남자연기상(김진수)를 수상하며, 201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창작활성 작품으로 선정되어 경기지역 창작연극의 새 바람을 일으키는 원동력이 되었다,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탁월한 연출력과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유쾌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냈다’
-경기연극제 심사평 중
2012년 봄, 연극 [불어라 바람아!]는 극단 현대극장 출신으로 25년 연기경력과 대한민국에서 이슈가 되었던 수많은 작품의 주인공을 맡았으며 연극[동치미]에서도 그녀의 연기력과 탁월한 작품에 대한 표현력을 인정받은 김태리 배우를 이번 공연의 주인공으로 캐스팅하여 배우가 표현해 내는 작품의 재미와 감동을 더 하였다. 또한 극단 프레이플레이어의 대표인 연기경력 20년의, 100여편의 작품출연 및 제작의 박연두 대표가 직접 작품에 배우로 출연하여 더욱 탄탄해지고 무게실린 작품으로 대학로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최고의 연출가 임성주(2010년 경기예술대상 수상)와 함께하는 연극 [불어라 바람아!]는 2012년 대한민국의 코믹감성연극이라는 새로운 장르로 대한민국의 불. 바 돌풍을 예고한다.
둘. 32년 전통의 최고의 극단 [믈뫼시어터컴퍼니]와 극단 프레이플레이어의 2012년 야심작!!
전국연극제 경기도대회 최다 대상 수상 극단인 믈뫼 시어터컴퍼니와 10여편의 영화제작, 밴드음반활동, 70여개 단체의 문화예술교육을 수행하는 극단 프레이플레이어의 종합예술로서의 다양한 접근과 교육적 감동의 노하우가 접목 된 연극 [불어라 바람아!]는 6년간의 프리프로덕션 기간과 6개월간의 연습기간 그리고 6번의 치열한 오디션 통하여 캐스팅한 최고의 연극배우들과 극단 프레이플레이어와 극단 믈뫼의 32년의 노하우가 총 망라된 최고의 작품입니다.
셋. 코믹감성연극의 지존!!
실컷 웃고 실컷 울고 그리고 가슴 깊이 진한 감동은 남긴다!! -코믹감성연극 [불어라 바람아!]
치매 할머니가 이렇게 귀여울 수 있을까?!
일상
무대위에서 배우들이 펼치는 생활연기!!
이게 정말 생활인지 연극인지 구분이 안가는 우리들의 이야기!!
사랑
항상 옆에 있어서 소중함을 몰랐던 가족애!
연극[불어라 바람아!]는 우리의 소중한 가족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려냅니다.
우리가 알아야 하고 이제는 우리가 해야할 일!!
일본의 위안부 문제와 치매노인문제…
이 두 문제에 대하여 우리는 어느 정도 알고 있으며 느끼고 있는 것일까?
연극 [불어라 바람아]는 이제는 우리가 지켜내고 해결해야 할 이 두 가지 사회적 문제를 아주 코믹하고 유쾌하게 그려낸다.
넷. 대한민국 소극장 연극의 자존심을 지킨다!!
대형 라이센스 뮤지컬의 홍수 속에서 순수연극의 자존심을 지킨다!!
대형 라인센스 뮤지컬의 홍수!!
거침없이 올라가는 티켓가격과 아이돌 가수들의 캐스팅하여 티켓 팔기에 급급한 현재의 공연시장!!
극단 믈뫼는 이러한 공연시장에서 진정성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한국 순수연극의 자존심을 지켜갑니다!!
극단 [프레이 플레이어]와 극단[믈뫼] 그리고 뮤지컬 룸메이트의 제작사 [가을정원엔터테인먼트] 와 [아띠시어터컴퍼니] 가 함께하는 연극[불어라 바람아!]는 전통의 극단과 전문제작사 그리고 젊은 극단이 함께 합니다.
다섯. 좋은 작품은 관객이 이미 압니다!! 인터파크티켓 별점 9.7점!!
배우들의 열정적인 열연과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웃음과 감동까지!!
좋은 작품은 누구보다 관객이 먼저 압니다.
오랫만에 남편이랑 연극을 봤어여~ 별 기대 없이 봤는데...정말 대박....!!
연극보구 감동 받아서 울어 본 적은 없습니다... 지금 글 쓰면서도 여운이 남아서 가슴이 먹먹합니다,,,
배우들의 연기들도 좋았고 이렇게 진한 감동으로 글 남기는 건 첨이예여..
암튼 재미와 감동 동시에 느끼는 공연을 찾으시는 분들은 정말루 강추입니다!!!
- joenghee**..님
오랜만에 빵빵 웃고 울었던 공연!
재미와 웃음과 감동까지 선사하는 공연. 보고 나서 여친한테 고맙다는 소리 들었죠.^^
전반적인 스토리도 좋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 빠져드는 공연이었어요.
- bthyunsu**님
정말 그 동안 봐왔던 소극장 공연 중 단연 최고의 공연이었던 것 같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시 한번 부모님과 함께와서 볼 예정입니다.
좋은 공연을 보여준 배우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불.바 대박나세요!!
- cold13**님
웃음과 감동이 우리 삶에 항상 곁에 있다는 것, 우리는 사랑으로 모든 것을 같이 이겨내며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다시 느끼게 해주는 시간이었다.
연기도 잘하시고, 구성도 좋아서 많은 감동을 느꼈다.^^
- withzo**님
「한국시민기자협회 서울특별시 조직위원회 조직위원 / 시민기자 김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