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적인 법률상담사례 발표대회’

경남 김해지역에서 무료법률상담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해시민법률무료상담센터’(소장 허점도 박사)가 개원 12주년을 맞아 지난 19일 오후 2시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기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해시민법률무료상담센터’는 허점도 소장의 ‘법률상식 특강’을 시작으로 오는 28일에는 장유문화센터, 다음달 16일에는 진영한빛도서관, 12월 8일 칠암문화센터에서 무료법률상담 12주년 기념대회를 차례로 개최한다.
‘시민법률무료상담센터’는 지역의 법학교수, 법조인 등 50여명으로 지난 2004년 설립돼 법의 사각지대에 있는 김해지역 서민들을 위한 무료변론 등 무료법률상담소로 자리 잡아 왔다.
그동안 법률상담센터는 무료법률봉사를 통해 상식적인 법을 몰라서 피해를 당하는 억울한 사건들을 해결해 서민들에게 희망을 주기도 했으며, 시민들에게 알기 쉽고 기억하기 좋은 법률상식을 알려 주는 소책자도 무료로 배포해 법률상식을 알려주는 역할도 하고 있다.
한편, 허점도 소장은 “매년 1회씩 개최하던 ‘무료법률상담 기념대회’를 올해부터는 4회로 늘여 개최하고, 법률상담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나서서 해결할 수 있는 무료법률상담센터의 기능과 역할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오랫동안 시민들에게 법률상식과 함께 법률상담과 변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한 사람들의 미담인 상담 사례 발표도 이어져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