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석현 남동구청장이 지난 19일 지역 내 우수중소기업인 꾸메화장품㈜과 ㈜서한안타민을 방문, 일선에서 경제활성화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경영인들을 찾아 기업경영환경 개선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과 소통 중심의 행정을 시행하고자 정기적으로 중소기업체를 방문하고 있는 장 구청장의 금번 방문은 민선 6기 이후 벌써 33번째를 맞고 있다.
금번 첫 번째 방문지인 꾸메화장품㈜은 염모제, 펌제 등의 전문 헤어제품생산업체로 스포이드, 드베, 플라스크 등 다수의 상표를 보유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R&D를 통해 제품기술향상을 꽤하고 있다.
이어서 방문한 ㈜서한안타민은 불연마감재 제조업체로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에 제품을 수출하는 다국적기업이다. 건실한 경영으로 인천시장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등을 수여한 이력이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이번 방문에서 구는 구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일자리 창출 협약을 체결하고 기업경영자금 및 환경개선에 관한 애로사항들을 청취하고 두 기업의 생산시설을 방문하여 더욱 생생한 기업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기업에서 제시한 건의사항이 바로 처리될 수 있도록 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정기적으로 기업체를 방문해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청취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며 중소기업의 원활한 경영을 위해 힘쓸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