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사무관리비 예산 고강도 전수조사 착수
전남도, 사무관리비 예산 고강도 전수조사 착수
  • 주진홍
  • 승인 2023.03.27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철저 위반사항 발견시 징계·예방 제도개선 추진
전라남도청 전경 (사진 : 전남도청)
전라남도청 전경 (사진 : 전남도청)

(뉴스포털1/ 주진홍 기자) 전라남도는 최근 ‘사무관리비 예산의 사적 사용 문제 제기’보도와 관련해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고강도 전수 조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남도 감사관실에서는 각 실국, 실과별 전수 조사해 사무관리비 사적이용, 공금유용 여부 등을 철저하게 파악할 계획이다. 감사 결과 드러난 문제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른 징계를 하고 향후 발생 예방을 위해 제도 개선도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청사 내 매점을 통한 온라인 마켓 구매대행을 이미 중지했으며 투명한 물품구매를 위해 제도적인 보완책도 마련할 계획이다.

박현식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서 모범을 보여야 할 공무원이 도민에게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하다”고 말하면서 “예산 사용의 적정여부, 공직기강을 다잡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조만간 회계질서 확립을 위해 전 직원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일상 경비 검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전라남도는 최근에 ‘사무관리비 예산의 사적 사용 문제 제기 보도’ 대해 고강도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감사관실에서는 각 실·국, 실·과별로 전수 조사를 실시하고, 혹시나 있을지 모르는 사적이용, 공금유용 여부 등을 면밀히 파악할 계획이다. 감사결과 드러난 문제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른 징계와 제도 개선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매점을 통한 온라인 마켓 구매대행을 중지하고, 투명한 물품구매를 위해 제도적인 보안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현식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서 모범을 보여야 할 공무원이 도민에게 심려를 끼쳐드려서 죄송하다.”고 말하면서 “예산 사용의 적정여부, 공직기강을 다잡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4월 중에 회계·질서 확립을 위해 전 직원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일상경비 검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