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화합 상생 교육발전을 위해 전남도교육원과 협약 체결

이번 협약으로 경상북도와 전라남도의 동서화합․상생협력의 일환으로 공무원교육원 간 교육과정 교류운영, 인적자원개발(HRD) 등 전문성 제고를 위해 정보공유 등 상호 협력으로 교육 역량 강화는 물론 이를 통한 영호남간 통합의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에서 양 교육기관은 첫째, 도 및 시군 6급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중견간부양성과정에 대해 지역의 우수(성공)사례 공유를 통한 상호 정책 이해 및 국·도정 시책 현장학습장 탐방, 통합 강좌 운영 등 중견관리자의 역량강화 학습과정을 상호 교류한다.
둘째, 공동 교류과정을 개설해 상호 운영함으로써 양 지역의 역사문화탐방 등 우수 교육프로그램 공유 및 벤치마킹을 활성화하여 영호남 상생발전을 도모한다.
셋째, 양 지역의 특성화과정(경북 : 낙동강탐방과정, 전통문화체험과정 / 전남 : 남도문화체험과정)에 대해 양 기관 교육생 상호 유치를 위해 과정 홍보 및 교육생 선발 지원 등 협력을 강화하기로 한다.
그리고 지역의 경쟁력 있는 현장학습장에 대한 정보교류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상호 교육과정 운영에 적극 협력하고 업무프로세서 공유 및 친선교류의 장을 마련하기로 했다.
조우만 경상북도지방공무원교육원장은 “이번 전라남도지방공무원교육원과 교육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을 계기로 영호남간의 교육은 물론 사회 통합의 기초를 마련하는 시금석이 될 것이며, 향후 구체적인 교육 교류방안을 협의 적극추진함으로써‘신도청시대에 걸맞는 창의 융합형 인재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