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취미와 다이어트 운동으로 스윙댄스 인기, 건대 스윙잼 수강생 모집
주말 취미와 다이어트 운동으로 스윙댄스 인기, 건대 스윙잼 수강생 모집
  • 박재홍 기자회원
  • 승인 2015.10.15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쉽게 배우고 출 수 있어


▲ 건대 스윙댄스 동호회 스윙잼

스윙댄스 동호회는 직장인들 사이에 퇴근 후, 주말 여기 시간에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으며 재미와 운동효과가 뛰어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건대 스윙댄스 동호회 스윙잼에서 스윙댄스 무료 오픈강습과 동호회에 가입할 수 있는 수강생을 모집한다.

건대 스윙잼에서는 매주 토요일 동호인들의 스윙댄스 소셜파티, 할로윈파티, 연말파티, 수강생들의 졸업공연과 파티,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정기적으로 열리는 스윙댄스 발표회 등 동호인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다.

스윙잼은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스윙댄스 동호회다. 춤에 자신이 없는 몸치라도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게 매달 다양한 강습과 이벤트가 열리며, 주말과 평일 배우고자 하는 시간에 맞춰 10쌍 내외의 소수정예 강습으로 세심하고 체계적으로 스윙댄스를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스윙댄스는 운동량이 상당하며 칼로리 소비가 높아 체중감소뿐 아니라 바른자세 교정효과도 볼 수 있어 여성들이 특히 슬림하고 긴 근육을 만들 수 있어 다이어트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스윙댄스의 매력으로는 커플댄스 중에 입문 과정이 제일 쉽고 부담이 적어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두달 정도의 강습으로도 음악에 맞춰 파트너와 춤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윙댄스는 1920~30년대 미국에서 유행한 스윙재즈와 함께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은 커플댄스이며, 현대에 스윙재즈는 물론 가요, 팝, 로큰롤 등의 다양한 음악에도 즐기는 춤이다.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열리는 세계인들이 즐기는 소셜댄스로 국내에는 1999년도에 들어와 대도시를 중심으로 많은 동호회가 활동중이며, 다양한 국제행사가 해마다 열리고 있다.

최근에는 웹드라마 <고결한 그대>에서 주인공인 이강훈, 차윤서의 스윙댄스를 통한 로맨스로 네티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스윙잼은 서울시청 시민청 활짝라운지에서 오는 10월 18일 (일)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정기발표회와 더불어 서울시민과 함께 스윙댄스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스윙잼 동호회 정기발표회와 관련된 정보와 수강생 모집은 스윙잼 동호회 카페 (http://cafe.naver.com/dt2008)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