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지회 동영상부분 장려상 수상에 따른 공무원의 숨은 공로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한 곡성스타일 영상 / 한국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에서 수상한 농업인 제작영상]
[ 댄스를 통해 곡성농산물 홍보 영상 / 한국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에서 수상한 농업인 제작 영상 ]
금일 경북 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 1박2일간의 한국정보화농업인 전진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국 시,군 및 도농업기술원 등 약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뜨거운 열기속에 농업인들의 뜻깊은 행사였다.
특히 마지막에 시상식에서 전국 동영상부분(농업 홍보마케팅)에서 전남 곡성군지회가 아주 의미있는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곡성군지회는 2014년도에는 강남스타일을 패러디한 곡성스타일을 , 2015년도에는 댄스를 통한 농산물 홍보 영상을 농업인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와 블로그 및 각종 SNS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
그런데 이 동영상속에 곡성군농업기술센터 담당 공무원의 직접적인 참여로 농업인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우리 농산물을 홍보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하였다.
특히 동영상속 주인공인 곡성군농업기술센터 기술과의 오경진씨가 곡성군정보화연구회에서 주인공에 참여를 의뢰를 하였을때 망설임없이 출연하게 되었다고한다.
곡성군농업기술센터 오경진씨는 “제가 우리 농산물을 생산하고 고생하는 농업인분들게 작지만 힘이 되어준다면 공무원으로서 지원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참여하게되었다”라고 했다.
또한 “앞으로도 제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함께 하겠다”라고 해서 귀감이되고있다.

한편 곡성군지회 한상길 회장은 “농업인들이 원만하게 활동할 수 있게 든든하게 지원해주는 곡성군농업기술센터 기술과 이시자 과장과 연구개발팀장 전희향 팀장의 적극적인 도움이 있었기에 우리 농업인들이 농산물 마케팅에 큰 힘이 된다“하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