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찰서 장애인 성폭력 근절 대책 적극 추진
순천경찰서 장애인 성폭력 근절 대책 적극 추진
  • 최화형 시민기자
  • 승인 2015.10.1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폭력 근절 대책 위한 찾아가는 유관기관 간담회 실시와 지역경찰 순찰활동 강화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순천경찰서(서장 최삼동)는 사회적 약자 보호 및 성폭력 없는 안전한 순천을 만들기 위해 순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장 및 시설장 등과 함께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근절 대책에 대해 논의하는 등 상반기 “장애인성폭력 대책협의회”를 개최하였고 성폭력 피해 방지를 위해 장애인 시설에 대해 찾아가는 유관기관 간담회를 지속 실시하고 있다.

이에 다음달 25일까지 장애인 시설 및 재가 지적장애 여성을 방문·홍보할 예정으로 피해 인식이 어려운 장애 여성들이 지속적인 성폭력 범죄에 노출 될 수 있는 만큼 장애인 시설 15개소 및 재가 지적장애 여성에 대한 방문을 통해 성폭력 예방활동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장애인 관련 시설장․직원 간 간담회를 통해 피해사례 확인 및 보호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재가 지적장애 여성을 방문, 성폭력 대처요령 설명 및 피해 우려사항 등을 점검 할 예정이다.

최삼동 순천경찰서장은 “방문·홍보 기간 중 피해사례 발견 시 법에 의해 엄중 처벌할 것이며 재가 지적장애 여성 주거지 주변 또한 지역경찰 순찰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