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이(GV)코퍼레이션 ‘R2N SKIN 알투엔스킨’ 제주 자연주의 화장품 표방
지브이(GV)코퍼레이션 ‘R2N SKIN 알투엔스킨’ 제주 자연주의 화장품 표방
  • 김진선 기자회원
  • 승인 2015.10.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분공급·미백효과 탁월, 제주 청정원료와 차별화 된 제품 콘셉트로 중국에서 큰 인기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진선 기자회원 ] 


“중국으로 화장품 수출 관련 위생허가 컨설팅을 해오다가 지난 2011년 6월 설립했고 2013년 4월부터 화장품 출시(R2NSKIN 알투엔스킨)했다. 수분크림, 슬리핑 마스트, 클렌징 폼, 마유영양크림 출시했다. 수분크림과 슬리핑 마스크는 중국 위생허가 득하고 소량판매 하고 있다.”

한류 열풍이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도 한 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한류의 바람을 타고 제주에서 화장품을 만들게 된 동기를 설명하는 지브이(GV)코퍼레이션(www.r2nskin.com. 070-8627-6448) 한종연 대표.

한종연 대표는 중국 유학가기 전에 아모레퍼시픽에 마케팅 팀에 있었다. 유학을 갔다 와서는 에스테틱 제품들이 있는 수입회사의 총괄마케팅을 5년 정도한 경력의 소유자이다. 지난 2011년 독립하면서 화장품 자체 연구생산만 했다. 차별화된 제품이다 보니 중국인들의 요청은 당연. 한 대표는 제주도가 중국인과의 많은 교류가 있을 것을 예상하고 제주도에 전혀 연고가 없는 상태에서 제주를 선택했다.

지브이(GV)코퍼레이션의 브랜드는 ‘R2N SKIN 알투엔스킨’이다. 즉 ‘리턴 투 더 네이쳐’로 제주 청정수, 제주식물 추출물을 이용한 ‘제주 자연주의 화장품’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들 제품은 이미 중소기업청 인정 HIT 500 상품으로 지난 2014년 4월 광주미용박람회 참여 후 해외박람회도 참여하고 있고 오는 11월에는 홍콩 미용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현재 지브이(GV)코퍼레이션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곳은 크게 제주도 롯데 면세점과 중문관광공사면세점, 양양공항, 인천국제여객터미널 면세점과 인터넷 온라인 마켓에서도 판매 중이다. 제주신라면세점은 10월 입점 예정이다.

지브이(GV)코퍼레이션의 주 소비자 층은 주로 20대~60대로 전 제품이 남녀공용이다. 수분크림, 슬리핑 마스크의 경우에는 남성들이 좋아하는 이유는 남성들은 제품을 바른 후 빠르게 흡수 되어서 끈적임이 적기 때문에, 지브이(GV)코퍼레이션의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을 수밖에 없어 기존의 여성구매자와 더불어 남성구매자도 당연히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향후 남성 전문제품도 출시코자 한다.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면 수분크림(물방울크림)의 경우 제주청정수, 피부친화적인 식물추출물인 마치현과 알로에가 주원료이다. 수분 공급에 탁월한 성분인 히알루론산과 민감 피부에 진정효과를 줄 수 있는 버섯추출물을 주면서 수분공급에 최적화 되도록 했다. 특히 제품을 바르면서 물방울이 생기는 워터드롭 타입으로 피부의 보호막 형성과 수분공급의 역할을 충실히 한다.

슬리핑마스크은 미백성분, 로즈힙 열매 추출물, 기가화이트라는 7가지 미백성분이 들어가 수분과 미백을 동시에 잡았다. 편하게 바르고 숙면 후 씻으면 되고 펌핑 용기를 사용해 간편함을 더했다. 그러다 보니 웨딩업체 젊은 신혼부부들에게 선물용으로도 인기 있다. 시트마스크는 떼어 내야 하는데 이 마스크는 서로 발라주고 편리하다는 이점이 있다. 따라서 커플끼리도 재밌게 쓸 수 있는 제품이다.

슈퍼리치크림(마유영양크림)은 일명 ‘청담동 사모님크림’이라 불린다. 100% 제주산 마유와 제주 동백오일을 넣은 제주에서 생산한 100% 리얼 제주 마유크림이다. 마유는 피부에 영양을, 동백오일은 보습감을 공급한다. 7가지 제주 추출식물들을 넣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아데노신 포함되어 주름개선, 영양과 탄력유지,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이다.

또한 무색소 무향료 무파라벤 제품으로 제주의 좋은 성분들을 담고 있어 선물용으로 인기가 있는 제품이다. 주름을 걱정을 젊은 층부터 많이 애용하고 있고 흡수력이 좋아 색조화장품과 같이 사용하기에도 좋다. 최근 미국에서 유기농 제품만 쓰던 한 고객은 한국으로 돌아와 여러 제품을 사용하다가 슈퍼리치크림을 지인 소개로 구매 사용 한 이후에는 열렬한 제품 홍보 전도사가 되었다고 한다.

네추럴 클렌징 폼은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모공의 과잉 피지와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씻어내 개운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 주며, 제주 녹차와 알로에 성분이 클렌징 후 산뜻하면서도 당김 없이 촉촉하게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는 저자극성 클렌징 폼이다.

피부는 기본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잘 공급하면 좋다. 지브이(GV)코퍼레이션 제품들은 제형들이 가벼워 금방 흡수된다. 제주의 좋은 원료와 깨끗한 청정수를 피부에 공급하며 제주에서 생산해 그 어떤 제품보다 원료와 생산방식에 대해 믿을 수 있다.

“제주도 넘버원 수출기업이 되는 것이 향후 계획이다. 몇 년 안에 중국 본격 수출을 진행하면서 타 업체들의 중국진출을 도와 중국시장에 우리의 우수한 제품을 많이 판매하고 싶다. 중국시장은 앞으로 정식제품들만 살아남을 것이다. 이제는 중국도 규격을 많이 갖추고 있어서 정식 허가를 얻어야 한다. 중국제품들의 제품력이 많이 좋아졌다. 화장품은 특성 있게 신제품을 개발해서 빠른 트렌드를 잘 타면 한국화장품에 대한 수요는 분명 있을 것이고 지브이(GV)코퍼레이션이 그 지위를 얻어내고 싶다”며 포부를 밝히는 한종연 대표.

지브이(GV)코퍼레이션 제품은 이미 까다롭기로 유명한 중국화장품위생허가(CFDA)를 받은 상태여서 정식통관에 걸림돌이 없는 상태이고 향후 중국 온라인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도 서두르고 있어 머지않아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도 지브이(GV)코퍼레이션의 ‘제주 청정화장품’ 제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