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14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열려
광양시, 제14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열려
  • 최화형 시민기자
  • 승인 2015.10.0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 농특산물 홍보·판촉 8일부터 4일간, 매실막걸리, 밤, 감말랭이, 고사리 등 판매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 광양시는 ‘제14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를 맞아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서천변 체육공원 일원에서 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판촉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농․특산물 홍보․판촉활동은 지역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광양의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하고 판촉활동을 펼쳐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농가소득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다압매율, 월매원, 백운산고사리영농조합법인, 강림조경농원, 웰빙농원, 백운주가로 총 6개 업체가 참여하고 판매 품목으로는 매실가공제품, 매실두부 도너츠, 고사리, 밤, 감말랭이, 쌈채소류, 매실막걸리와 백운복분자가 판매되며, 소비자가 직접 맛을 보고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시음 및 시식 행사도 진행중이다.

허명구 마케팅전략팀장은 “지역 농․특산물의 지속적인 홍보·판촉활동을 통해서 농업인의 마케팅역량을 강화시키고, 소비자에게 친근한 광양시 농․특산물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는 백운산과 섬진강, 풍부한 일조량 등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매실, 떫은감, 단감, 애호박, 쌀, 양상추, 수박, 취나물, 고사리, 파프리카 등 명품 농․특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