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낙정)는 3월 3일(금) 시청 10층 남한강회의실에서 관내 15개 기관・기업이 참석하여 자원봉사 릴레이운동 발대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행사는 자원봉사 기본교육, 사업 설명, 참여기관・기업 소개, 결의문 낭독으로 진행되었으며, 릴레이 운동 첫 주자는 현대엘리베이터 현대누리보듬봉사단(회장 유성곤)이 기를 전달받아 25일에 살미면에 거주하는 홀몸어르신댁을 방문하여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자원봉사 릴레이 운동은 2013년부터 기관・기업이 노블리스 오블리제 정신을 실천하고 자원봉사 문화와 사회공헌활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릴레이 기를 전달하면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참여기관 및 기업은 국민건강보험공단충주지사, 서울더블유치과병원, 신한은행 충주금융센터, 제이짐, ㈜소리샘보청기, ㈜타이가, 진성공사·진성로프(주), 충북북부보훈지청, 충주시공무원노동조합,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충주여성기업인협회, 파라다이스웨딩홀, 한국자활연수원, 한국전기안전공사 충주음성지사, 현대엘리베이터(현대누리보듬봉사단)이다.
김낙정 센터장은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나눔과 배려로 큰 사랑을 만들어가는 자원봉사 릴레이 운동에 관내의 기관·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