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에는 여러 종류의 아내가 있는데, 7종류로 분류한 행복 코디네이터가 황창연 신부이다. 행복강사 황창연 신부는 결혼도 안했지만 어찌 그리 아내에 대해서 잘 분석했는지 정말 박수를 보낸다. 황창연 신부가 분류한 아내의 유형은 다음과 같다.
첫째 , 남편을 죽이는 아내이다. 이런 아내는 남편을 무시하고 약점을 이용해서 비난과 공격으로 남편을 짖누른다. 결국 기가 죽은 남편이 죽는다.
둘째, 도둑과 같은 아내이다. 남편은 죽으라고 일해서 돈을 벌어 오는데, 아내는 살금살금 자신의 몸에 덕지덕지 바르며 세월노름만 하는 경우이다. 이렇게 남편의 등골을 파먹고 사는 아내를 말한다.
셋째, 주인 같은 아내이다. 자신의 미모나 실력을 배경삼아 남편을 머슴으로 부리며 폭군이 되는 아내이다.
넷째, 어머니 같은 아내이다. 어머니처럼 남편에게 따스한 마음으로 격려하고 헌신하는 아내이다. 이런 아내는 남편을 아들하나 키운다는 생각으로 공감하고 품어준다.
다섯째, 누이동생 같은 아내이다. 남편에게 애교와 응석을 부리는 여동생처럼 즐거움으로 생기를 불어넣어주는 아내이다. 그래서 자신을 예쁘게 잘 꾸미고 남편에게 가정의 꽃이 되는 아내이다.
여섯째, 친구 같은 아내이다. 지친 몸으로 귀가하는 남편에게 맥주 한컵 따라주면서 피로와 스트레스를 들어주며 풀어주는 인생상담가 같은 아내이다.
일곱째, 종 같은 아내이다. 현대사회에는 맞지 않지만 이러한 아내를 부처님도 최고의 아내상으로 꼽았다. 남편의 일상에 도움이 되도록 늘 준비하고 남편에게 성을 내지 않으며, 남편의 손을 보태어 주는 아내이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여성이라면 어떤 아내의 범주에 속하는가? 반대로 당신이 남자라면 어떤 남편의 범주에 속하는가?

<글> 김용진 교수, 전)한남대학교 철학과 강의교수,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행코교수단 단장, 한국행복학회 학회장,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유튜브 '인생이모작 행복 코디네이터' 크리에이터, 한국공보뉴스 칼럼니스트로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를 통해 행복선진국 진입을 목표로 투 트랙(대학교에 행복교과목 또는 행복관련학과 개설 등 지원, 행복서포터즈 운동을 실시할 마을리더 행복멘토 직무교육 의무화 입법 추진)을 실현해 가는 중에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