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부설연구기관인 한국행복학회 사무총장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는 "3월 3일(금) 14시부터 대전 한남대학교 56주년기념관에서 박언휘종합내과병원장 박언희 의학박사를 특강강사로 '2023년도 춘계세미나 & 전략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는 13시부터 한종수 총무위원장이 접수 및 등록을 받는다. 개회 준비절차는 이대성 행사위원장이 맡았다. 13시 50분부터 14시 10분까지 백수연 친교위원장이 라포 형성을 위한 스팟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4시 10분부터 1부 개회식이 김정옥 사무총장의 사회로 학회장 김용진 교수의 개회선언, 황종연 협회고문의 축사, 장헌일 자문위원장의 축사, 이동환 전 병무청장의 축사 및 연구원 소개의 시간이 진행된다.
2부는 한국행복학회 자문위원인 박언휘 의학박사가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 제목은 '건강학적 의미의 행복'이며 부제는 'Sei felice della vita tua?'이다. 사회는 정락중 지회단장이 진행하며 14시 20부터 15시 30분까지 특강을 진행하고 15시 30분부터 15시 50분까지 연구원들의 질의와 박언휘 원장의 답변이 진행된다.

3부는 발표 시간으로 진행된다. 사회는 이대성 행사위원장이 맡았다. 발표1에서는 학회장 김용진 교수가 '21세기 대한민국에서 행코 책임교수의 역할'을, 발표2는 김현주 연구원이, 발표3은 유인숙 연구원이, 발표4는 김정선 연구원이 각 10분씩 발표를 한다. 이후 전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는다.
4부는 박희숙 책임교수의 추천으로 예비 책임교수로 훈련을 하고 있는 오성은 대표에게 협회장 김용진 교수가 신임 책임교수 임명장을 수여한다. 이어서 학회 연구원들의 전략회의를 학회장이 주관한다. 5월 행사를 국회의원회관에서의 포럼으로 할것인지 아니면 대학교에서 세미나로 할 것인지, 또는 서울대학교 인재원에서 1박2일 숙식을 겸한 세미나로 진행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또한 학회지 발간에 참여 요령을 전달받게 된다.
5부는 대전권 행코교수단 회장인 김문호 행코 책임교수의 안내로 만찬장소로 이동한다. 이후 만찬장에서는 충북도교육청 서기관 출신인 박순구 연구원이 만찬을 진행한다.
한편 이번 세미나를 위해 자문위원 박언휘 박사가 연구원들에게 고급 타올 30장을 제작하여 기증하였다. 한국행복학회는 김용진 학회장과 고려대학교 조민희 박사가 00대학교 교양과목에서 교재로 사용할 <행복인생경영>을 1호 서적으로 집필을 완료한 상태이며, 4월중 공동출판하게 된다. 또한 5월~6월경 <한국행복학> 학회논문집이 발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