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3년 귀농귀촌 동네작가 위촉식 개최
김제시, 2023년 귀농귀촌 동네작가 위촉식 개최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3.02.27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청

김제시에서는 SNS를 통해 김제시민이 직접 본인의 마을을 소개하고 귀농귀촌 관련 정보를 홍보하여 도시민의 농촌 유치를 돕기 위하여 지난 2월 27일 김제시 농업인 교육문화지원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김제시 귀농귀촌 동네작가(일명 : 지평선 귀농이) 위촉식'을 개최했다.

동네작가 ‘지평선 귀농이’는 김제시에 거주하는 귀농귀촌 및 김제시민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등 개인 SNS를 운영 중인 자, 관련 자격증을 가진 청년(만 40세 미만), 귀농·귀촌인으로 우선순위를 적용하여 읍면별 1명 이내로 총 10명을 선발했다.

동네작가 ‘지평선 귀농이’로 선정되면 콘텐츠 1건당 3만원 씩 월 5건 한도로 약 9개월간 활동비가 지원되며, 월별 우수 게시자를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도 한다.

동네작가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 개인 SNS, 블로그에 게시해 도시민 유치를 위한 김제시 지역 기반 정보 및 귀농귀촌 사례 등을 게시하여 김제시로 귀농귀촌하려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동네작가 ‘지평선 귀농이’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우리 김제시의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어 김제시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늘고 김제시로의 인구 유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