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구 민원담당공무원 휴대용보호장비 운영교육 실시
영도구 민원담당공무원 휴대용보호장비 운영교육 실시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3.02.2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도구 민원담당공무원 휴대용보호장비 운영교육 실시

부산시 영도구에서는 지난 2월 23일 구청 민원실 4개 부서와 동행정복지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휴대용보호장비(웨어러블 캠)를 배부하고 장비 운용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웨어러블 캠의 올바른 사용을 위해 웨어러블 캠 사용법, 운영기준, 민원인의 초상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개인정보보호법과 관련된 교육을 진행했다.

웨어러블 캠은 목걸이형태의 카메라로 전·후방 촬영이 가능하며 민원인의 폭언·폭행의 사전예방을 유도하고 법정 문제 발생시 증거 영상을 확보할 수 있어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올바른 민원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영도구는 폭언·폭행 민원으로부터 공무원과 구민을 보호하기 위하여 행정복지센터와 민원회계과, 세무과, 복지부서 등 민원부서 33개소에 비상벨과 CCTV를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피해 공무원에 대하여‘영도구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휴식시간 지원과 의료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웨어러블 캠 도입으로 공무원 뿐 아니라 구민들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 환경 조성과 실제 사용보다는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