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식블로그 3기 시민기자단 모집
광주시, 공식블로그 3기 시민기자단 모집
  • 뉴스와이어
  • 승인 2012.03.2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뉴스와이어)
광주시(시장 강운태)가 공식블로그 ‘빛이 드는 창 이야기가 흐른다’(www.saygj.com)의 시민기자단을 오는 4월 13일까지 시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50명으로 최근 소셜네크워크 이용자의 증가에 따라 시민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지난해 16명보다 34명이 확대됐다.

블로그 기자단은 유용한 생활정보 공유 및 확산을 위해 △주요 이슈사항에 대한 인터뷰·기고활동 △문화·축제행사 현장 취재활동 △주요 정책 및 시정소식 홍보활동 △유익한 생활정보 발굴활동 등을 하게 된다.

기자단은 1년간 활동하게 되며, 취재내용을 시 블로그와 개인블로그, SNS 등에 포스팅해 시민들에게 제공하면서 광주시가 주최하는 간담회, 워크숍 등 오프라인 행사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광주지역 거주자로 블로그, 트위터 등 SNS를 사용하면서 월2회 이상 사진이나 동영상 컨텐츠로 현장 취재활동을 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시는 블로그 시민기자단의 취재지원을 위해 위촉장과 기자증을 발급해 주고, 매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또 우수 활동자에게는 연말 시장표창을 수여하고 블로그·SNS활용 전문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광주시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전자우편(ysh070900@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대변인실(062-613-2164)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시 김선경 뉴미디어담당은 “시민들에게 좀 더 친근감 있는 시정소식과 생생한 현장중심의 콘텐츠 제공을 위해 UCC콘텐츠 공모전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시민참여를 확대해 소통행정을 적극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 공식블로그는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한국블로그산업협회 등에서 주최하는 블로그 어워드에서 4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광주광역시청 소개: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강운태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시정 목표 아래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 '시민과의 만남의 날' 운영으로 소통행정 실현해오고 있다. 광주시의 3대 시정 방향은 민주 인권 평화도시, 인본 문화 예술 도시, 첨단과학산업도시 건설입니다. 의병활동,학생동립운동,5?18민주화 운동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 UN인권 도시 지정을 추진 중이며, 5조3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광주R&D특구 지정을 계기로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언론문의처: 광주광역시 대변인실
사무관 김선경
062-613-2160

보도자료 출처 : 광주광역시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