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왕조1동, 제19회 노인의 날 행사 대성황
순천시 왕조1동, 제19회 노인의 날 행사 대성황
  • 최화형 시민기자
  • 승인 2015.10.0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일, 백운광장에서 노인의 날 행사실시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최화형 시민기자] 순천시 왕조1동 주민센터는 지난 2일 제19회 노인의 날을 맞아 관내에치한 백운가든 광장에서 지역의 어르신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조충훈 순천시장을 비롯하여 김병권 순천시의회의장, 이정현 국회의원, 시의원 및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에서는 기존의 형식적인 기념식을 생략하고 사물놀이, 댄스스포츠 및 밸리댄스로 분위기를 살리고, 프로그램 중간 중간 내빈들의 축사를 삽입하여 이날의 주인공인 어르신들이 지루하지 않은 내실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 제1호 순천만국가정원으로 지정되기 까지는 시민의 힘, 그 중에 어르신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소통하면서 건강한 도시, 행복한 도시, 더불어 잘사는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어르신들에 대한 복지와 문화사업,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드리고 건강을 지켜드리는데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부대행사로 순천병원의 의료봉사서비스와 이․미용서비스, 네일아트 등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