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2023년 청소년운영위원회 21기 위원 모집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이 오는 3월 6일(월)까지 청소년을 위한 수련관을 만들고 수련관을 함께 이끌어갈 청소년운영위원회 ‘하울림’ 21기 청소년위원 15명을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근거를 둔 청소년의 권리와 참여를 도모하며 올바른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하울림의 주요 활동으로는 ▲청소년 프로그램 및 시설 모니터링 ▲기관장과 간담회 ▲타 기관 교류 활동 ▲청소년 사회 참여 활동 ▲ 청소년 기획 활동 등으로 광주북구 관내 9세~24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활동 혜택으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장 발급 ▲활동에 따른 자원봉사 활동 시간 부여 ▲활동 우수위원 포상 추천 ▲청소년 프로그램 우선 참가 기회 제공 등이 있다.
특히 위원으로서 진행하는 다양한 참여 활동을 통해 리더십과 의사소통 능력 등 민주시민 역량 향상과 청소년의 참여의식 및 창의적 활동이 확대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지원 방법은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게시글 확인 후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수련관 이메일(youth3055@hanmail.net)또는 북구청소년수련관 사무실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