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사업예산 확보 및 주요 현안 논의

거제시는 2024년도 사업예산 확보 및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2월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국회의원․도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우리 시 주요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만이 24만 시민들에게 복지와 혜택을 줄 수 있다는 신념으로 서일준 국회의원과 정수만, 전기풍, 윤준영 도의원, 박종우 시장을 비롯한 국․소장 등 거제시 관계 공무원 50여 명이 함께했다.
주요 안건은 총 24건으로 도시가스 공급배관 설치사업, 경제자유구역 거제 확대 지정, 남부내륙철도 거제역세권 개발계획, 거제 장목 관광단지 조성사업, 컨벤션센터 건립, 흥남철수기념공원 조성사업, 한․아세안 국가정원 조성, 거가대교 고속도로 연장, 거제-마산 국도 건설, 거제중앙 하수관거 정비사업 등이 심도있게 논의됐다.
이 자리에서 서일준 국회의원은 “우리 시민을 위해 시에서 선제적으로 국정․도정에 맞춰 주요 사업에 대한 예산 요청을 해달라”며 “지역 국회의원과 도의원도 함께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종우 시장은 “2024년도 예산 확보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겠다.”면서 “오늘 이 자리가 우리 시 발전과 현안사업을 조기에 극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3시간의 장시간의 회의로 경남거제자활근로센터에서 운영하는 희망도시락사업단의 “건강도시락”이 제공됐다. 자활센터는 근로능력 있는 저소득층 200여 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