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다문화가족 지원방안에 대해 적극 논의
대전 중구, 다문화가족 지원방안에 대해 적극 논의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23.02.1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구성... 다문화가족에 필요한 정책발굴, 지원방안 논의
대전 중구, 다문화가족 지원방안에 대해 적극 논의

대전 중구는 17일 ‘중구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위원 위촉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는 다문화가족사업에 대한 발굴·공유·서비스 연계 등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중구청, 중구의회 의원, 동부교육지원청,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대학교수, 시민단체, 다문화가족 등 관련 전문가(임기 3년) 10명으로 구성한 협의회이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부위원장 선출, 2023년도 사업계획보고, 지원 활성화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각 분야의 실무 전문가인 위원들은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기관 간 협력방안 모색, 다문화가족 자녀에게 필요한 방과 후 활동 사업 등 발전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김광신 청장은 “앞으로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한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당당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가족 상담 프로그램, 방문교육, 결혼이민자 역량강화 교육, 통·번역 서비스 등 다문화가족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 내 조기 적응과 사회·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